IBK기업은행이 외국인 고객 금융편의 개선을 위해 서비스 개선에 나선다.
IBK기업은행은 17일 외국인 고객 전용 모바일뱅킹 앱 '아이원 뱅크 글로벌(i-ONE Bank Global)'을 전면 개편했다고 밝혔다.
지원언어 확대, 모바일인증서 도입 등으로 편의성을 높였으며, 외국인 고객의 거래 특성에 맞게 송금·환전 서비스를 강화했다.
앱에서 지원하는 언어를 기존 4개에서 15개(한국, 중국, 영어, 일본, 필리핀,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몽골, 미얀아, 네팔, 우즈벡, 러시아, 스리랑카, 태국, 베트남)로 확대했다.
외국인 고객이 은행 창구에서 겪는 불편함 중 하나인 서류작성을 앱에서 가능하도록 했다. 지점에 방문하기 전에 앱에서 서류를 작성하면 별도의 추가 서류 작성없이 입출식통장 개설, 인터넷·모바일뱅킹 가입이 가능하다. 기업은행은 비대면으로 가입 가능한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외국인 고객이 주로 이용하는 해외 송금 서비스는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했다. 송금국가와 금액을 입력하면 인공지능이 가장 빠르고 저렴한 송금 방식을 찾아서 제안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비대면 업무처리가 제한적이었던 외국인 고객의 비대면 거래 확대 등으로 금융거래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였다"며 "앞으로도 외국인 고객 대상으로 맞춤형 금융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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