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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 CI '행복날개'에 다양한 디자인 모티프 적용…DBL 경영색 반영

행복날개의 새로운 색깔. /SK㈜

SK그룹이 행복날개에 다양한 색을 입힌다.

 

SK㈜는 '행복날개' CI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추가로 디자인 모티프를 개발하고 색상을 다양화한다고 21일 밝혔다.

 

행복날개는 2005년 만든 SK의 얼굴이다. 앞으로 최신 디자인 트렌드와 그룹 경영 철학 등을 반영해 더 진화시킨다는 게 SK 방침이다.

 

우선 SK㈜는 '행복날개' 의미를 'SK DBL(더블 보텀 라인) 경영의 양대축인 사회적 가치와 경제적 가치를 동시에 추구함으로써 SK와 사회 구성원 모두가 함께 비상하는 모습을 형상화' 한 것으로 재정의했다.

 

또, 행복날개 디자인을 상황에 맞게 탄력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색상 적용 ▲디자인 모티프 및 영상 모티프 도입 ▲명함, ID카드(사원증) 아이템 등을 개선했다.

 

색상은 기본 색상인 레드와 오렌지를 공식 색상으로 유지하지만, 다양한 마케팅 활동, 이벤트 등 상황과 의미에 맞게 사용할 수 있도록 친환경을 상징하는 녹색 등 색상 범위를 총 10개로 확대했다. 공식 상황에서 기존 CI를 사용하고 마케팅과 프로모션 등에서는 새로운 디자인 모티프를 활용하게 한다는 방침이다.

 

새로운 디자인 모티프는 '행복날개' 디자인을 바탕으로 '기업과 사회가 함께 더 행복해지는 모습'을 재해석해 디지털 미디어 환경에서 보다 친근하고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아울러 SK가 추구하는 가치를 상징적으로 표현한 짧은 동영상 형태의 영상 모티프도 새롭게 도입해 영상 중심의 미디어 환경에서 각 영상의 특성에 맞추어 활용하도록 할 계획이다.

 

구성원들이 사용하는 명함과 ID 카드는 친환경 소재를 활용하여 사회적 가치 실천 의지를 반영했다. 명함은 '삼림인증'을 받은 친환경 용지를 사용하고, ID카드의 재질도 친환경 바이오 플라스틱을 사용할 예정이다. 종이 명함 사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모바일에서 사용 가능한 디지털 명함 시스템도 추가 도입한다.

 

SK㈜ 관계자는 "SK 행복날개가 SK그룹의 대표적 브랜드 자산으로 자리잡은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모티프 등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SK그룹의 경영 철학, 추구 가치 등을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에게 보다 쉽고 친근하게 전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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