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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그룹, '탄소 줄이는 기술' 공개…에코백·이메일 삭제 등 다양

한화그룹이 진행 중인 탄소줄이는 기술 디지털 캠페인 영상.

한화그룹은 일상 생활 속 이산화탄소 발생을 줄일 수 있는 친환경 기술을 소개하는 '디지털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한화그룹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지속가능한 친화경기술-탄소 줄이는 기술'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은 일상 생활 속에서 발생하는 1인당 하루 탄소량을 3만3900g로 소개하며, 탄소 발생을 줄일 수 있는 생활 속 기술 5가지를 소개한다.

 

영상이 소개하는 첫번째 탄소 줄이는 기술은 에코백 하나로 131번 이상 쓰기다. 같은 에코백 하나를 131번 이상 쓰면 일회용 비닐봉투 1개 분의 탄소를 저감할 수 있다는 것이 한화그룹의 설명이다.

 

두번째는 쌓아둔 이메일 10% 삭제하기다. 데이터센터에서 소모되는 전기를 만들기 위해 탄소가 발생하는데, 이 때 이메일 10%를 삭제하면 불필요한 전력 소모를 없애 매년 1톤의 탄소를 저감할 수 있다.

 

세번째는 하루 한장 모바일 영수증 받기다. 이를 통해 해마다 14.6㎏의 탄소를 줄일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외에도 플라스틱 텀블러 하나로 17번 이상 쓰기와 자기 전 동영상 스트리밍 끄기 등을 제시했다.

 

해당 동영상은 지난 7일 처음 업로드된 이후 21일 현재 조회수 100만건을 기록하며 네티즌들로부터 긍정적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아울러 한화그룹은 SNS채널을 통해 소비자의 실천과 참여를 이끌어내는 캠페인을 시작, 내년 초까지 이어나갈 계획이다.

 

한화그룹 관계자는 "전세계를 뒤흔든 코로나 바이러스, 기후변화와 지구온난화로 어느 때보다 미래와 환경에 대한 걱정과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이러한 사회적 분위기에서 우리 모두가 실천할 수 있는 일상생활 속 친환경 기술을 소개해 지속 가능한 내일을 만들자는 취지로 본 캠페인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

 

앞서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도 지난 10월 창립 68주년 기념사에서 경제·사회·환경적 지속가능성을 위한 기업의 역할을 강조하며 전사적인 ESG경영과 사회공헌, 상생협력을 주문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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