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률協 '고객이 추천하는 기업' 정수기 4년 연속 1위도
코웨이가 국제 수준의 공인시험기관으로 17년 연속 인정을 받았다.
'고객이 추천하는 기업'에서 4년 연속 정수기 부문 1위로도 선정됐다.
코웨이는 17년 연속으로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 인정받았다고 22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 한국인정기구(KOLAS)는 지난 2017년 국제시험소인정기구협의체(ILAC)가 마련한 개정 표준에 맞춰 국내 표준을 개정하고 지난해부터 전환 평가를 거쳐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정서를 발급하고 있다.
코웨이가 운영하고 있는 TQA(Trust & Quality Assurance)센터는 최신 국제기준에 부합하는 시스템 및 기술력을 완비한 결과 품질경영시스템, 시험 능력, 시설 환경 등을 종합적으로 인정받아 17년 연속으로 KOLAS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의 자격을 유지하게 됐다.
코웨이는 2004년 최초로 KOLAS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증을 취득한 바 있다.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 인정받은 코웨이가 발급하는 시험성적서는 ILAC에 가입한 104개국 약 102개 기구 간 상호 인정되며 동등한 효력을 갖는다. 더불어 정수기, 공기청정기 등 자사 제품의 시험 및 인증 절차에 소요되는 시간 및 비용을 대폭 절약하며 제품 경쟁력을 크게 높였다.
코웨이 TQA 센터는 이번 KOLAS 국제공인시험기관과 NEMKO 유럽인증기관 등 국내외 13개의 공인시험소를 보유하며 세계적 수준의 제품 안전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이런 가운데 코웨이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0년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에서 4년 연속 정수기 부문 1위에도 뽑혔다. 코웨이는 정수기 부문에서 2001년 첫 1위에 선정된 이후 올해까지 총 13회 1위를 차지했다.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Korean Net Promoter Score)은 고객이 경험했던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를 다른 사람에게 추천하겠다는 의향을 모델화해 지수로 평가하는 조사이다. 수도권 및 전국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약 1만 여 명 소비자를 대상으로 매년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코웨이는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고객 가치를 높이고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킨 점을 인정받아 고객의 높은 추천을 받았다. 특히 소비자 추천 항목 중 코웨이 정수기의 물 맛과 물 성분 우수성 항목에서 경쟁사 대비 높은 추천 점수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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