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공기청정기에도 소비자 취향을 담는다.
삼성전자는 23일 비스포크 큐브 에어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비스포크 큐브 에어는 비스포크 스타일을 적용한 공기청정기다. 디자인 뿐 아니라 기능까지 소비자 취향을 세심하게 반영했다.
이른바 '취향 가전'이다. 홈파티와 홈쿡 등 다양한 활동을 개인 취향에 맞게 최적화해주는 제품으로, 공간과 기능에 더해 패션과 공간 등 다양한 영역에서 취향을 적극 표현할 수 있게 해준다. 비스포크 큐브 냉장고와 더 플레이트, 에어드레서 등이 포함된다.
우선 비스포크 큐브 에어 디자인은 큐브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교체 가능한 전면 패널을 적용했다. 헤링본과 스트라이프 2가지 패턴과 그레이, 베이지, 테라코타, 딥그린 등 4가지 색상을 조합할 수 있다. 큐브와 같이 단독 혹은 2개를 결합한 형태로 사용할 수 있다. 비스포크 큐브 냉장고와 통일감있는 인테리어도 가능하다.
기능도 강력하다. ▲전기장을 발생시켜 집진필터에 포집된 세균을 99% 살균하는 '전기 살균 시스템' ▲산화아연 항균 섬유로 만들어져 공기청정기를 가동하지 않아도 필터 속 세균 증식을 99.9% 억제하는 '항균 집진필터' ▲팬 가장자리까지 살균해주는 'UV LED살균' 등 3가지 살균 기능을 추가했다.
아울러 반려동물 보유가구를 위해 대소변과 사료냄새 등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주는 탈취필터를 장착한 펫케어 모델도 함께 출시한다.
크기는 53㎡형과 70㎡형, 53㎡ 2개를 합한 106㎡형과 53㎡형과 70㎡형을 결합한 123㎡ 등으로 판매된다. 우선 삼성닷컴에서 106㎡형부터 판매하며 출고가는 130만~140만원이다.
삼성전자는 서울 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 5층 쇼룸 #프로젝트프리즘에서 취향가전을 체험해볼 수 있게 한다는 방침이다. 연기자 정려원과 안보현이 브이로그 형식으로 취향가전을 소개하는 영상도 공개한다.
이강협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소비자 중심 철학으로 소비자들이 '가전을 나답게'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해 왔다"며 "앞으로 개인의 취향을 더욱 세심하게 배려하는 다양한 취향가전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