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지역

한국관광공사-넷플릭스, 한류관광 특별 홍보마케팅 전개

'Next in K-Story' 정관스님 편./ 한국관광공사

 

 

한국 홍보를 위해 한국관광공사와 넷플릭스가 손을 잡았다.

 

한국관광공사는 한국의 다양한 문화를 소재로 한 넷플릭스 자체 제작 다큐멘터리와 홍보 책자를 공개한다고 23일 밝혔다.

 

양 기관은 국내 콘텐츠를 전 세계에 알린 인물들과 함께 한류를 조명해보는 인터뷰 형식의 숏 다큐멘터리 'Next in K-Story'를 제작했다. 한식, 패션 등 K-콘텐츠가 한류관광에 미치는 영향을 재조명한 다큐작으로,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의 한경수 프로듀서가 연출했다.

 

2편의 작품엔 '셰프의 테이블'에서 사찰음식과 한국의 아름다운 자연으로 전 세계의 이목을 끈 정관스님, '넥스트 인 패션'의 우승자이자 '사이코지만 괜찮아'로 화제가 된 김민주 디자이너가 각각 출연한다. 영상은 공사 해외홍보 유튜브 채널과 SNS에서 볼 수 있다.

 

홍보책자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킹덤', '좋아하면 울리는', '셰프의 테이블' 포함) 여덟 편에 등장하는 주요 관광명소와 전통문화, 음식 등 한국문화를 소개하고, 촬영지와 연계된 여행정보를 안내한다.

 

국문, 영문, 일문, 중문(간체, 번체) 등 총 4개 언어로 제작됐으며, 공사 누리집에서 전자책으로 볼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