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이마트24,2021년에는 생필품 할인 창고로 대변신

이마트24

이마트24,2021년에는 생필품 할인 창고로 대변신

 

이마트24는 다가오는 2021년 1월 한 달간 역대 최대 규모의 생필품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24의 1월 행사상품은 창립이래 최다인 1930종으로, 그중 식사관련상품(HMR, 라면, 컵밥, 죽, 식재료 등), 생활용품, 위생용품 등 생필품과 주류가 70%를 차지한다.

 

이마트24는 행사상품 규모를 지난 1월(1200여종) 대비 50%이상 확대했으며, 특히 생필품/주류는 70% 이상 크게 늘렸다.

 

이마트24가 이처럼 생필품에 집중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이 이번이 처음이다.

 

고객들은 1월 한 달간 컵밥/즉석밥/찌개/죽/닭가슴살/샐러드/가공캔/조미료 등 다양한 생활 먹거리를 비롯해 세탁/주방/청소세제 등 청소용품, 치약/칫솔/샴푸/린스/핸드워시/면도기(날) 등 위생용품, (물)티슈/롤휴지/마스크/건전지 등 생활용품, 마스크팩/바디오일/로션/염색/여성용품(생리대) 등 모든 상품군의 생필품을 1+1, 2+1, 덤증정 등 할인 혜택을 누리며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다. 또, 대용량 커피(1L), 흰우유(1L), 인스턴트 커피 등 집에서 즐기는 대용량 상품과 반려동물 관련 상품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1월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은 새해 초특가 7일장 콘셉트로 봉지면 전(全)상품을 현대카드로 결제 시 결제 금액의 50%를 페이백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금까지 봉지면 전상품에 대해 50% 할인 행사를 진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또한, 7일장 기간 동안만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도 운영한다. 이마트24는 즉석밥, KF94 마스크, 다우니 세제, 맥주, 와인, 건전지, 타이즈 등 100여종의 상품에 대해 1+1, 2+1, 파격 할인을 진행한다.

 

아울러 7일장 기간에 인기도시락 3종 구매 시 컵라면(소)과 생수를 모두 제공하는 더블증정으로 고객 만족을 높인다.

 

이마트24가 파격적인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은, 코로나19로 인해 편의점이 생필품 주요 판매채널로 자리매김하며 고객들의 구매가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이마트24가 올해 1월 1일부터 12월 23일까지 매출 데이터를 확인한 결과 일상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상품이 20%~60% 증가했으며, 홈(Home)밥/홈술을 위한 생활 먹거리도 20%~80%의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다. 냉동육은 일명 냉삼(냉동삼겹살) 열풍에 고객들이 반찬이나 안주로 찾으면서 3.8(286%)배나 증가했다.

 

이마트24 마케팅담당 이달수 상무는 "그동안 편의점에서는 용기면, 소용량 음료, 가공유, 아이스크림, FRESH FOOD 등 즉석 취식이 가능한 상품 위주의 행사를 기획했으나,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고객들의 구매 패턴이 변화함에 따라 이례적으로 생필품을 강화한 파격적인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