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덴셜생명이 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한 다양한 사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푸르덴셜생명은 28일 소비자 보호를 위해 정량평가와 정성평가를 거쳐 선정한 5명의 우수 직원에게 상장을 전달했다.
선정된 직원들은 ▲민원 처리 ▲민원 협조 ▲민원 예방 ▲제도 개선 등의 평가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사내 '소비자보호실무협의회'를 통해 보험금 지급심사와 고객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우수한 직원을 추천받아 함께 시상했다. 수상자에게는 소정의 상금과 상장을 전달했다.
그 밖에도 푸르덴셜생명은 소비자 보호를 위한 제도적 인프라를 조성해 실질적인 소비자 권익 강화와 고객 신뢰도 제고를 위해 '소비자보호협의회'와 '소비자보호실무협의회'를 운영하고 있다. 협의체 구성원들은 소비자 보호 관점에서 제도를 점검하고 업무를 개선하기 위한 역할을 수행한다.
또 소비자 보호에 앞장서기 위해 민원 예방 사례를 공유하고 토론하는 '우리 고객 알기의 날'과 고객의 계약을 재점검하는 '해피 비짓' 등 다양한 사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푸르덴셜생명은 1% 이하의 설계사 불완전판매비율을 지속해서 유지해오고 있다. 2020년 상반기에는 생명보험협회 공시 기준 업계 최저 수준인 0.06%를 기록하기도 했다.
푸르덴셜생명 관계자는 "고객 불편사항은 예방하고 고객 민원은 신속히 개선하는 등 '고객 중심'의 경영 철학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다양한 활동을 통해 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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