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가 성장일로에 있는 배터리 구동 럭셔리카 시장 장악에 나선 가운데, 독일 자동차 제조사들도 한가로이 앉아만 있는 것은 아니다.
아이비타임스 27일 보도에 따르면 제네바 모터쇼에서 디터 제체(Dieter Zetsche) 다임러 CEO는, 테슬라가 부유한 소비자들 사이에서 전기차가 틈새 시장임을 입증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기차는 시중에 나와 있는 차량 대부분이 상대적으로 저가 세그먼트에 속한다는 점 때문에 막혀 있는 것이라고 제체 CEO는 말했다.
세그먼트란 차의 크기를 나타내는 알파벳이다. A가 가장 작고 알파벳 순서대로 커지는 순서다.
우리나라의 경우 배기량과 차체 크기에 따라 경차, 소형차, 중형차, 대형차 등으로 차량을 분류하지만 유럽에서는 차량 분류 방법으로 차체 길이에 따라 세그먼트(Segment)라는 기준을 적용한다.
테슬라의 일론 머스크(Elon Musk) CEO는 경쟁사들이 럭셔리 전기차 부문에 진출한 것을 반기며 , 둘 이상의 럭셔리 전기차 제조사를 거뜬히 받쳐줄 정도로 시장 규모가 커질 것이라고 단언했다. 메르세데스-벤츠를 소유한 다임러는 지난해 테슬라 파워트레인을 적용한 3만 5000 달러 미만의 전기차를 출시한 바 있다./박태홍기자 pth7285@metroseoul.co.kr
메트로경제의 해외증시뉴스는 MoYa의 데이터 추출 기술이 활용돼 제공 되고 있습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