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내소!' 편의점, 신축년 맞아 소의 해 마케팅 전개
편의점업계가 다가오는 신축년을 맞아 소 이미지를 활용한 상품을 출시하거나 소의 해 마케팅을 전개해 소비자의 관심을 이끌어내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외출을 꺼리고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짐에 따라 이번 신축년 생필품 파격 행사와 파격 배달 행사를 기획했다.
먼저, 각 상품 카테고리 별 대표 상품 25종을 1+1 증정하는 등의 생필품 파격 행사를 진행한다.
1+1 증정 상품은 유어스그랜드야쿠르트280ML, 진주천하장사BIG70G, 미닛메이드오렌지1.5L, 하루홍삼고려홍삼정15G등 17종이고, 2+1 증정 상품은 감동란100G, 삭힌홍어회, 촉촉한군고구마 등 4종이다.
이 외에도, 힘내소마스크KF94 30매 (1만8500원)는 15일까지 우리카드로 구매할 경우 1+1 증정 프로모션이 적용되며 신선초란 등 4종 상품은 초특가로 판매된다.
1월 한달 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 상품을 소비자가 구매하고 GS25의 멤버십을 적립하면 더팝 모바일앱을 통해 행사 상품 1개 당 스탬프 1개가 생성된다. 스탬프 5개를 완성한 소비자가 행사를 응모할 경우, GS리테일 지정농장에서 사육된 한우 정육으로 구성된 명품우월한우세트 1KG을 2500명에게 제공하는 등 총 5500명을 대상으로 한 프로모션이 운영된다. 경품 종류는 무작위 방식으로 결정되고 선착순 자동 종료된다.
또 1월1일부터 31일까지 카카오톡 주문하기를 통해 GS25 상품을 배달 주문하는 고객은 최소 주문 금액이 기존 1만원 이상에서 5000원 이상으로 하향 적용하는 배달 행사를 진행한다.
세븐일레븐은 소띠 해라는 콘셉트에 맞게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브랜드 콜라보를 통해 이색 상품을 선보인다. 해당 상품들은 소를 연상케 하는 아기자기한 비주얼이 특징이며 내달 초(1월 1주 차) 출시된다.
먼저 '말랑카우 크림치즈버거(2500원)'는 롯데제과 대표 캔디 '말랑카우'와 브랜드 콜라보 한 상품으로 귀여운 말랑카우 캐릭터를 패키지에 담아 친숙한 이미지를 더했다. '말랑카우크림치즈버거'는 함박스테이크 패티 위에 고소하고 부드러운 크림치즈와 상큼한 크리미어니언 소스를 듬뿍 넣어 느끼함 없이 담백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여기에 신선한 토마토와 양상추를 넣어 더욱 풍부한 식감과 감칠맛을 살렸다.
매일유업과 협업해 연말 시즌 기획으로 선보였던 '우유크림 롤케이크(2만원)'도 소용량 디저트로 새롭게 선보인다. 쫀득한 식감의 롤케이크 안에 소잘우유로 만든 우유크림, 초코크림을 듬뿍 넣었으며 코코아파우더로 젖소의 얼룩무늬를 형상화해 보는 재미도 더했다.
이마트24도 소를 활용한 상품과 마케팅을 선보임으로써 고객 잡기에 나선다.
앞서 23일 이마트24는 큐트카우(cute cow) 마시멜로를 선보였다. 독일 마쉬멜로 전문 식품제조업체 아슬리(Aseli) 사의 큐트카우 마시멜로를 1만개 한정 판매하는 것. 국내에서는 이마트24에서만 판매되는 2021년 시즌 한정 상품이다.
큐트카우 마시멜로는 이름 그대로 10cm 정도의 귀여운 소모양 마시멜로로, 그대로 취식하거나 구우면 쫀득하고 달콤하게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 글루텐 프리 상품으로 보다 건강하게 즐길 수 있으며, 1세트(150g, 15여개) 가격은 5900원이다.
큐트카우 마시멜로 출시를 시작으로 다가오는 1월 1일부터 찹스테이크, 육포, 우유, 치즈 등 다양한 소 관련 상품 덤증정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업계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즌과 트렌드에 맞는 이색 상품을 발 빠르게 선보여 고객들이 상품에 대한 관심을 지속적으로 갖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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