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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오일뱅크, '리버스 멘토링'으로 'MZ 세대 적응 한창…임원이 신입에 '요즘 세상' 배운다

리버스 멘토링에 참여하는 임직원. /현대오일뱅크

현대오일뱅크 임원들이 MZ세대 직원들을 멘토로 두고 요즘 세상 배우기에 한창이다.

 

현대오일뱅크는 지난 10월부터 12월까지 리버스 멘토링 1기가 진행 중이라고 30일 밝혔다.

 

리버스 멘토링은 반대로 MZ세대인 사원과 대리급 젊은 직원들이 임원들의 멘토가 돼 신세대 문화를 공유할 수 있도록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선배들이 후배들에 '요즘 세상'을 배우는 새로운 소통 방식으로, 서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젊은 조직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1기 리버스 멘토링은 임원과 후배 사원을 짝을 만들어 매월 1~2차례 만나 함께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젊은 멘토들은 평균 나이가 27세로, '인스타그램' 등 최신 SNS 체험과 '신세대 유행어 학습', '방송과 문화 트렌드 이해' 등 커리큘럼을 임원들에 가르쳐줬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임원은 "변화의 속도가 빨라진 요즘, 경영진이 젊은 직원들에게 트렌드를 배우며 다가오는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20대 유행어 등 새로운 문화를 배우는 것이 개인적으로도 즐거운 경험"이라고 말했다.

 

현대오일뱅크는 이번 리버스 멘토링을 단발성 프로그램이 아닌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이번 차수의 피드백을 반영해 내년에는 생산전문직 신입사원과 현장관리자를 연결해 새로운 리버스 멘토링을 선보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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