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재계

롯데월드타워, 외벽으로 비대면 '아듀 2020'…미디어큐브로 희망 메시지도 담았다

롯데월드타워. /롯데물산

롯데월드타워가 멀리서나마 새해 응원 메시지를 전달한다.

 

롯데물산은 31일 롯데월드타워 건물 외벽과 스크린을 활용한 미디어아트와 카운트다운 연출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우선 미디어큐브는 오전 11시부터 밤 11시까지 모집한 새해 희망 메시지를 담는다. 미디어큐브는 가로 세로 6m 대형 LED 디스플레이 조형물로, LG전자와 협업해 제작했다.

 

롯데백화점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하고, 내년 1월 1일 자정에는 故 김환기 작가의 '유니버스' 미디어 아트 작품도 공개한다. 롯데물산은 추후 미디어 아트 전시와 디지털 미디어 기술을 적용한 캠페인을 지속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롯데월드타워에 전시된 미디어 큐브. /롯데물산

외벽 미디어 파스드에서는 밤 11시부터 '아듀(작별) 2020'과 'HAPPY(해피) 2021' 메시지를 반복 연출하며, 11시 59분부터는 60초 카운트다운으로 이어간다. 11시 40분부터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라이브로 중계할 예정이다.

 

이재원 롯데물산 마케팅팀 팀장은 "이번 연말에는 사회적 거리두기에 맞춰 비대면으로 감상하실 수 있는 다양한 미디어 연출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미디어 큐브와 파사드를 활용한 비대면 캠페인으로 희망과 즐거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백화점은 1월 2일부터 '희망의 블루'라는 테마로 새해를 응원하는 소셜 아트워크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인스타그램을 통해 나에게 희망을 주는 대상을 그리거나 사진을 찍어 해시태그 '#만들자희망의블루', '#롯데백화점'과 함께 게시하면 추첨을 통해 희망 지원금을 증정하고, 게시된 작품을 선정해 롯데백화점 잠실점 아트홀에 전시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