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디스플레이가 OLED 노트북 시장 확대에 나선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올해 노트북용 OLED 패널을 10종 이상 선보일 예정이라고 3일 밝혔다.
삼성디스플레이는 2019년 세계 최초로 노트북용 UHD OLED 패널을 선보이며 프리미엄 노트북 시장에 진출한 후 지난해 QHD와 FHD 해상도로 확대한 바 있다.
올해에는 13.3형부터 16형까지 크기와 스펙을 다양화해 10종 이상 제품군으로 확장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2월부터 FHD 15.6형 모델을 생산해 대중적인 노트북 시장 '볼륨존'을 집중 공략한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올해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를 통해 비대면과 고사양 수요 증가 등 시장에 대응해 판매량을 전년 대비 5배 이상 늘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레노버와 에이수스 등이 새로 OLED 노트북을 선보인 바 있다.
삼성디스플레이 김성철 중소형디스플레이사업부장(사장)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재택근무, 온라인 수업, 게이밍 수요가 급증하면서 노트북을 비롯한 IT 시장이 활기를 띠고 있다"며 "삼성 OLED가 유려한 디자인과 차별화된 화질로 LCD를 누르고 스마트폰 시장을 석권했듯이 노트북 시장에서도 혁신적인 소비자 가치를 선사하며 점유율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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