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OLED가 브랜드로 거듭났다.
삼성디스플레이는 7일 OLED 제품에 '삼성 OLED' 브랜드를 사용한다고 밝혔다. 브랜드 로고도 함께 발표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2007년 세계 최초로 OLED를 양산하며 시장을 개척한 자긍심과 'OLED는 곧 삼성' 이라는 자신감을 담아 새 브랜드를 론칭했다. 제품 차별성과 우수성을 시장에 각인시키겠다는 취지도 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브랜드를 유럽연합 27개국과 미국, 중국 등 43개국에 상표 출원을 끝마쳤다.
로고는 사각형 틀을 이용해 '디스플레이'가 사람과 세상을 연결하는 '창'으로 자리잡길 바라는 회사 비전을 담았다. 모서리 곡선과 접히는 형상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OLED 특성을 반영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앞으로 삼성 OLED 브랜드를 이용해 글로벌 고객사들에 경쟁력을 높이고 소비자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마케팅 활동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백지호 중소형 전략마케팅실장(부사장)은 "성숙기로 접어들고 있는 OLED 시장에서 선두 기업으로서의 브랜드 정체성과 차별화된 기술력을 더욱 명징하게 드러내기 위해 새로운 브랜드 로고를 런칭하게 됐다"며 "앞으로 스마트폰을 넘어 IT, 자동차, 게임기 등 더 넓은 영역에서 삼성 OLED만의 차별화된 기술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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