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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디스플레이 제품에 친환경 비중 높인다…에코패키지·솔라셀 리모컨 확대

삼성전자 에코패키지와 솔라셀 리모컨.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친환경 TV 전략을 본격화한다.

 

삼성전자는 지난 6일 '삼성 퍼스트 룩 2021'에서 ▲에코 패키지 적용 제품 확대 ▲태양전지)를 적용한 친환경 리모컨 도입 ▲재생 플라스틱 사용 등을 통한 탄소배출량 저감 계획 등을 소개한 바 있다.

 

에코 패키지는 포장재에 업사이클링 개념을 도입한 것이다. 포장재로 고양이 집이나 소형 가구 등을 쉽게 만들 수 있도록 점 패턴과 QR코드를 통한 제작 설명서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지난해 일부 모델에서 올해에는 전 모델에 적용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이를 통해 1만t(톤) 이상 온실가스를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친환경 리모컨은 태양전지를 사용해 일회용 배터리를 쓰지 않아도 되는 제품이다. 크리스탈 UHD TV 일부 모델에는 80% 이상 소비 전력을 절감한 절전형 리모컨을 제공한다. 이는 7년간 9900만개 일회용 배터리 사용을 줄이고, 약 1만4000톤 온실가스 절감도 가능하다는 게 삼성전자 생각이다.

 

재생 플라스틱 사용도 확대한다. 모니터와 사이니지 스탠드, 뒷면 커버에서 적용 부분을 더욱 늘린다는 방침이다. 이미 이를 통해 500톤 이상 온실가스 저감 효과를 거뒀다.

 

삼성전자는 올해 영상 디스플레이 제품 중 친환경 아이템을 적용한 제품으로 온실 가스를 약 2만5000톤 감축할 것으로 내다봤다. 30년생 소나무 380만그루가 1년 동안 흡수하는 온실가스 규모와 맞먹는 수치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한종희 사장은 "기업의 친환경 활동은 소비자들에게 제품 그 이상의 가치를 전달하고 보다 나은 미래를 제공하는 것"이라며 "사람 중심의 기술 혁신은 물론 환경 보호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통해 업계 리더로서의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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