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수기도 삼성전자 비스포크를 입는다.
삼성전자는 12일 미디어 대상 온라인 브리핑을 통해 비스포크 정수기를 처음 공개했다. CES2021 혁신상을 수상한 제품으로, 국내에는 1분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비스포크 정수기는 언더싱크 타입 직수형 정수기다. 수전과 비슷한 형태로 주방에 설치하는 언더싱크 타입으로, 청결을 위해 직수형으로 개발했다는 설명이다.
비스포크 정수기는 비스포크 콘셉트에 맞게 기능을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본적으로는 정수 기능에, 필요에 따라 온수·냉수 모듈을 장착할 수 있다. 추후 추가 모듈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물이 나오는 부분인 '파우셋'도 환경에 따라 설치 위치를 선택할 수 있게 했다. 또 120도로 회전해 어디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관리도 직접 할 수 있다. '오토 스마트 케어 솔루션'을 적용한 덕분. 누구나 쉽게 필터를 교체할 수 있고, 직수관은 스테인리스 소재를 사용해 부식에 강하고 내구성이 높다.
인공지능(AI)도 적용됐다. 물 사용량 데이터를 자동으로 파악해 필터 사용량이 95%에 도달하면 필터 교체 알람을 받을 수 있다.
자동 살균 기능도 3일에 한 번 작동하며, 4시간 동안 사용하지 않으면 내부 관에 고인 물을 자동 배출해 늘 깨끗한 상태를 유지해준다.
아울러 출수량을 설정할 수 있으며, 10ml 단위 조절도 가능하다. 음성명령을 이용해 직접 필요로하는 용량을 말하면 출수량을 설정해준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품기획 김선영 프로는 "정수기는 국내 시장 규모 약 3조원에 이르는 필수가전이 되었으며, 최근 위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변화하는 소비자의 니즈에 귀기울였다"며 "비스포크 정수기는 밀레니얼 세대와 언택트 시대를 겨냥해 소비자의 상황과 취향에 세세하게 맞춰주는 혁신적인 제품"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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