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홈쇼핑이 GS리테일과 손잡고 청년 스타트업과 동반성장에 나선다.
이번에 선정된 스타트업 기업은 ▲달차컴퍼니(페이크커피) ▲잇마플(저염 도시락) ▲스위트바이오(그릭요거트) ▲뉴트리그램(단백질 바) ▲부타이(일본 가정식) 등 5개 회사다.
13일부터 GS SHOP (온라인몰), GS25와 GS더프레시(슈퍼마켓) 일부 오프라인 점포와 GS프레시몰을 통해 해당 상품들을 판매 개시한다. GS홈쇼핑은 오는 19일 오후 8시부터 모바일 전용 생방송인 '모바일 라이브'를 통해서도 해당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달차컴퍼니'는 카페인을 섭취하지 못하는 고객들을 위해 검정 보리 차 음료인 '페이크' 시리즈를 개발한 팀이다.
'잇마플'은 신장질환 환자를 위한 저염 도시락 개발과 제조 기술력을 갖추고 있다.
'마돈석'은 마제소바, 로스카츠 등 일본 가정식 맛집으로 꾸준히 사랑받아 온 식당 '부타이'를 운영하는 팀이다. 부타이의 대표 메뉴들은 누구나 간편이 집에서 즐길 수 있도록 GS리테일의 밀키트 브랜드 '심플리쿡'으로 출시된다.
'스위트바이오'는 주요 대학가를 중심으로 이미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꾸덕한 그릭요거트 브랜드 '그릭데이'를, '뉴트리그램'은 당류를 최소화하면서 단백질 함량을 늘린 단백질 바를 각각 상품화 하는 데에 성공했다.
GS홈쇼핑과 GS리테일은 지난해 7월부터 미래 먹거리 발굴과 유니콘 기업과의 동반 성장을 목표로 식품 제조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하는 '넥스트푸디콘(부제: 푸드계의 유니콘을 찾아서)' 모집 행사를 진행해 162개의 참가 기업 중 최종 5개 기업 선정을 완료했다.
이후 이들 기업의 상품 출시를 위해 양사의 분야 별 상품 기획 전문가들이 12주간 멘토링을 진행했고 팀당 최대 2000만원 상당의 사업 지원금 등을 지원하며 최종 양산품 출시 협의 과정을 마쳤다.
'넥스트푸디콘' 제 1기로 최종 선발된 식품 스타트업 5곳은 이번 테스트 판매를 시작으로 GS리테일, GS홈쇼핑과 함께 미래 먹거리를 개발하고 상품 제조 및 유통 과정을 협력할 뿐만 아니라, 유튜브 등 SNS 공동 마케팅을 펼치게 된다.
GS홈쇼핑 신사업전략그룹 박영훈 부사장은 "GS그룹 내 두 유통사가 함께한 첫 액셀레이션 프로그램 '넥스트 푸디콘'이 유망 식품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실제 제품 출시까지 성과를 내게 되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스타트업 전략적 투자, 성장을 지원하는 전문 교육 및 네트워킹 등의 단계를 거쳐 상호 비즈니스적으로 협업하는 새로운 모델을 정착시키기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넥스트푸디콘'은 GS리테일과 GS홈쇼핑 양사가 푸드 엑셀러레이터인 위쿡과 함께 ▲가정 간편식 ▲식사 대신 즐길 수 있는 스낵 ▲고령자·여성·유아 등 특정 대상에 맞춘 '메디 푸드'(Medi Food) ▲환경 문제를 해결할 대안 식재료를 발굴하는 '지속 가능 식품' 등 4개 카테고리를 테마로 삼고 식품 유니콘 기업을 발굴하기 위한 프로젝트로 진행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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