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일평 LG전자 사장이 미래 혁신을 위한 '열린' 자세를 강조했다. LG전자의 성공적인 협업 사례도 함께 소개했다.
LG전자는 12일(미국 현지시간) CES2021에서 'LG 퓨처 토크'를 진행했다. 박 사장과 패널들이 '함께 만드는 혁신'을 주제로 미래 기술과 비전에 대해 대화를 나누는 내용이다.
패널로는 미국소비자기술협회 (CTA) 게리 샤피로 CEO , 토발라 데이비드 래비 CEO, 엘레멘트 AI 장 프랑스와 가녜 CEO, 룩소프트 드미트리 로스치닌 CEO 등이 초청됐다.
우선 박 사장은 최근 LG전자가 개발한 ▲배송로봇, UV-C램프를 이용한 살균봇 등 다양한 LG 클로이 로봇 ▲LG 퓨리케어 웨어러블 공기청정기 ▲스마트 열화상 카메라 기술 등을 소개하며 독보적인 기술로 코로나19 팬데믹에 대응해냈다고 평가했다.
이어서 전례없는 빠른 변화에 혁신을 주도하기 위해서는 다른 방식의 생각이 필요하다며, 플랫폼 경쟁력과 오픈 이노베이션 전략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뉴노멀 시대를 선도하기 위해 경쟁자와도 손잡을 수 있어야 한다고 협력에 무게를 뒀다.
게리 샤피로 CTA CEO도 오픈 파트너십을 강조하며 'LG 이노베이션 카운실'을 좋은 사례로 꼽았다. 모든 분야에서 융합과 변화가 이어지고 있다며, 가치사슬이 복잡해지면서 어떤 회사도 혼자서 모든 것을 하기 어렵다는 것.
이노베이션 카운실은 다양한 인사인트로 미래기술과 신사업 기회를 발굴하기 위해 운영하는 단체로, 박 사장이 의장을 맡아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등 분야에서 전문가 12명과 함께 한다.
토발라 데이비드 래비 CEO는 LG 씽큐앱을 폭넓은 고객 경험을 제시하는 유용한 플랫폼이라고 호평했다. 토발라는 LG전자와 협력해 밀키트를 LG씽큐앱으로 스캔하면 알아서 최적의 조리 코스를 설정해주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엘레멘트 AI 장 프랑스와 가녜 CEO는 LG전자는 고객과 직접 상호작용을 하며 인공지능 발전 단계를 연구해 고객 통찰력을 반영하는 강점을 갖고 있다고 치켜세웠다. 엘레멘트 AI는 LG전자와 CES2020에 함께 인공지능 발전 단계를 발표했었다. 효율화와 개인화, 추론과 탐구 등이다.
박 사장은 개인화와 추론 단계 인공지능을 경험할 수 있는 '비전팩'을 소개하기도 했다. 딥러닝이 적용된 시각지능으로 사용자와 상황을 이해할 수 있는 제품으로, 냉장고에 적용하면 안을 확인해 필요한 물건을 구매해주거나 레시피를 추천하는 등 서비스가 가능하다.
룩소프트는 27일 LG전자와 설립한 조인트벤처 '알루토' 출범을 앞두고 있다. 웹OS 오토 플랫폼으로 통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만드는 회사다. LG전자 소프트웨어 개발 역량과 룩소프트 영업채널 등 시너지로 웹OS 오토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전망이다.
박 사장은 "전례없이 빠르게 변하는 시대에 혁신을 주도하기 위해서는 이전과 다른 방식으로 생각하고 실행해야 한다"며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고객가치를 혁신하기 위해 분야 간 경계를 넘는 플랫폼 경쟁력과 오픈 이노베이션 전략으로 승부해야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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