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S21이 언팩을 통해 공개된 가운데, 다양한 궁금증도 끊이지 않고 있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주요 임원들은 17일 뉴스룸을 통해 주요 질문들에 대답을 내놨다. 노태문 무선사업부장, 패트릭 쇼메 무선사업부 CX실장, 김경준 무선사업부 개발실장이 참여했다.
우선 노태문 사장은 올해 모바일 전략을 공개했다. '의미 있는 모바일 경험과 혜택 전달'이다. 파트너사들과 협력해 가치 있는 경험을 만들고 사용자 일상을 풍성하게 해 스마트홈과 커넥티드카까지 더 확장된 생태계를 열어간다는 포부다. 갤럭시S1이 새 디자인과 전문가급 카메라와 비디오, 강력한 성능 등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한다는 점도 강조했다.
갤럭시S21 울트라가 S펜을 지원한 것도 경험을 확장한 사례로 들었다. S펨으로 사용자들이 일상을 편하게 누리도록 배려했다며, 앞으로도 S펨 경험을 확장하면서 소비자 다양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듣고 제품 혁신과 최고의 모바일 경험을 제공한다고 약속했다.
갤럭시S21의 목표는 업계 성장이다. 갤럭시S21로 가장 강력하고 다양한 플래그십 라인업을 선보였다며, 어려운 시기에 갤럭시 버즈 프로와 스마트 태그 등이 업계 성장을 이끌 것이라고 확신했다.
갤럭시S21은 프리미엄 모바일 혁신제품을 원하는 유저를 대상으로 개발했다는 게 쇼메 부사장 설명이다. 다양한 기능과 높은 성능 등을 갖춘 '궁극의 프리미엄 스마트폰' 이라며, 남들보다 한걸음 앞서 나가기를 원하는 사용자를 위한 제품 시리즈라고 말했다.
유선 헤드폰과 충전기를 패키지에서 제외한 이유로는 '덜어내는 것'의 가치에 집중했기 때문이라고 대답했다. 기존 액세서리를 재사용하고 재활용하는 분위기를 일상에서도 이어가는 사람이 늘어나는 상황이라며, 삼성전자는 이미 2017년부터 USB-C 포트를 사용해왔기 때문에 기존 제품을 사용하는데 무리가 없을 것으로 봤다.
김경준 부사장은 갤럭시S21 카메라를 누구나 프로급 사진과 영상을 찍을 수 있도록 개발했다고 말했다. 개선된 온디바이스AI를 활용했으며, 특히 진보한 이미지센서로 기준을 높였다고 소개했다.
원활한 연결성은 모바일 경험 개선뿐 아니라 공간적 제약까지 줄일 수 있다며, 앞으로도 편리하게 연결되고 커뮤니케이션과 업무를 '스마트'하게 할 수 있는 통합 모바일 경험의 시대로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초광대역(UWB) 기술 중요성도 강조했다. 스마트싱스 파인드로 갤럭시 기기 위치를 빠르고 쉽게 확인할 수 있었다며, 갤럭시S21은 UWB 기술을 활용한 AR 파인더 기능으로 더 편리하게 물건을 찾을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앞으로는 UWB를 이용해 다양한 차량에 디지털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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