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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보험

한화손보, 자동차 대인사고에 '비대면 서비스' 활용

한화손해보험이 '비대면 전자합의 시스템'을 운영한다. /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이 언택트를 기반으로 고객을 위한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한화손보는 자동차 대인사고 피해자가 원할 때 알림톡을 이용해 24시간 언제든지 비대면 합의를 하고, 보험금을 즉시 수령할 수 있는 '비대면 전자합의 시스템'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자동차 사고 경상 피해자와 치료 종결 피해자가 주 대상이다.

 

한화손보 자동차보상 담당자는 보험 약관상 지급기준에 의해 산출된 보험금을 피해자에게 안내한다. 이후 시스템을 이용해 알림톡을 발송한다.

 

해당 피해자는 알림톡으로 안내받은 URL을 통해 ▲위자료 ▲기타손해 배상금 ▲휴업손해액 등 보험금 산출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이후 합의 의사가 있는 피해자는 언제든지 휴대폰 인증을 거쳐 본인 명의의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보험금을 즉시 입금받을 수 있다.

 

이준호 한화손보 자동차보상본부장은 "디지털 전환의 흐름에 발맞춰 2018년 업계 최초로 AI를 활용한 차량 수리비 견적시스템을 오픈한 데 이어 자동차보상업무의 효율성을 도모할 수 있도록 전자합의 시스템도 마련했다"며 "언택트 기반 아래 다양한 니즈를 가진 고객들을 위한 서비스를 지속해서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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