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은 '2020 앤어워드(Awards For New Digital Award)' 디지털광고&캠페인 부문 그랑프리(대상)를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앤어워드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인터넷진흥원이 공식 후원하는 국내 최대 디지털 광고계 시상식이다. 수상작은 총 3단계에 걸쳐 산업계CEO, 외부전문위원 등이 엄격한 기준으로 심사를 통해 선정한다.
우리은행은 지난 2019년 1월 국내 금융권 최초로 브랜드 미디어 유튜브 채널인 '웃튜브(WooTube)'를 런칭한 이래, 지난 2년간 다양한 오리지널 콘텐츠 200여편으로 고객과 소통하고 있다. 주요 콘텐츠로는 은행원들의 솔직한 토크쇼 '은근남녀썰', 본격 경제 관념 소개팅 '초면에 실례지만', '3초 딥슬립 은행약관 ASMR' 등이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웃튜브는 어느 때보다도 기업 브랜드의 경쟁령이 중요해진 시점에 SNS 트렌드에 맞춰 기획했다"며 "단순 광고가 아닌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우리은행에 대한 고객들의 브랜드 호감도를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