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을 앞두고 가족, 친지들에게 어떤 선물을 해야할지 고민이 많아지는 시기다. 최근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수도권을 비롯한 전국에서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시행되는 가운데 가족간의 왕래도 부쩍 줄어 서로에 대한 마음도 더욱 커지고 있다. 감염에 대한 걱정으로 스스로 외출을 자제하며 신체적 활동이 줄어들고 있는 만큼 건강관리를 통한 면역력 증진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특히, 가족들을 챙기느라 정작 중요한 시기에 자신의 건강은 챙기지 못하는 어머니와 아내의 건강에 대한 가족들의 관심이 더욱 필요하다.
21일 KGC인삼공사 정관장에 따르면 여성건강을 위한 홍삼제품으로 '정관장 화애락' 시리즈가 인기다. 정관장 '화애락(和愛樂)'은 여성의 '화목한 삶(和), 사랑하는 삶(愛), 즐거운 삶(樂)'을 함께 한다는 뜻을 담아 만들어진 정관장의 여성 전문 홍삼 브랜드다. 2003년 출시 이후 갱년기 여성은 물론 건강한 젊음을 유지하고 싶은 여성들을 위한 대표 건강식품으로 자리매김하며 꾸준한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화애락' 시리즈에 사용되는 홍삼은 정관장만의 철저한 품질관리에 합격한 원료들만 사용한다. 100% 계약재배를 통해 수확된 홍삼은 290여 가지의 안전성 검사를 7회에 걸쳐 합격해야만 사용이 가능하며 부원료에 대해서도 홍삼에 준하는 품질관리를 진행하고 있다.
'화애락 진'은 식약처로부터 갱년기 여성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국내 갱년기 건강기능식품의 대표 제품이다. 6년근 홍삼에 녹용 및 당귀, 작약과 여성에게 좋은 석류농축액 등의 엄선한 부원료를 조화시켜, 중년 여성의 가장 큰 고민인 갱년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다.
정관장 '화애락' 시리즈는 갱년기 여성만이 아닌 여성의 생애주기별 건강 이슈에 대한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2030세대 여성들의 생기 있는 하루를 위한 바디에너징 제품 '화애락 이너제틱', 바쁜 직장생활, 육아, 가사로 지쳐가는 여성들을 위한 여성 전반 건강 케어 '화애락 본', 갱년기에 몸과 마음의 변화로 힘들어하는 여성을 위한 '화애락진'은 물론 100세 시대를 맞아 여성들의 갱년기 이후의 품격 있는 황후기를 위한 웰-에이징 솔루션 '화애락 후' 등 다양한 생애주기별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최근 정관장은 여성 건강의 급변기인 갱년기를 앞두고 체력관리를 필요로 하는 여성들의 니즈가 커짐에 따라 '정관장 화애락 본'을 리뉴얼 출시했다. 새로워진 '화애락 본'은 홍삼농축액을 1.7배 증량하고, 석류, 크렌베리, 레몬밤 등 특화 소재를 강화함에도 가격은 동결하여 가성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한편 정부가 지난 추석에 이어 이번 설에도 농축수산물 선물 상한액을 일시적으로 상향하기로 함에 따라 설 연휴가 끝나는 2월 14일까지 공직자 등이 선물로 받을 수 있는 농축수산물 선물 가액 범위가 10만원에서 20만원으로 확대됐다. 이에 따라 정관장은 이번 설에도 식약처에서 인정한 면역력 증진 건강기능식품인 홍삼의 선물 수요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러한 수요에 맞춰 정관장은 오는 2월 14일까지 '올 설엔 면역력을 선물하세요' 프로모션을 전국 로드샵, 백화점, 대형마트, 정관장몰에서 진행한다.
정관장 관계자는 "홍삼은 가장 쉽게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대표적인 제품이다. 가격대도 다양하고, 모든 연령대가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기 때문에 매년 선물 목록에 우선적으로 꼽힌다"면서 "홍삼은 대표적으로 면역력 증진과 피로회복 등에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에 건강관리의 가장 기본을 챙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