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가 업계 최초로 ESG 성과보고서를 발간하면서 올해 ESG경영방침으로 '취약계층 디지털 격차 해소'로 정했다.
신한카드는 지난 2년간의 신한카드 ESG 전략과 활동, 성과를 담은 ESG성과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5일 밝혔다.
보고서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피해 지역 및 업종에 대한 다각도의 지원대책과 서민금융 지원과 친환경 경영을 위한 ESG채권 발행 등 다양한 ESG경영 활동을 포함했다.
신한카드는 올해 ESG경영 키워드인 '취약계층 디지털 격차 해소'로 정했다. 이를 위해 코로나 이후 가속화하는 데이터 경제의 생태계 기반을 다지고, 디지털 취약계층 보호를 중점적으로 추진한다.
이를 위해 신한카드는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 아이들과미래재단과 공동으로 디지털 격차 해소 사업을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지난 11년간 진행한 아름인 도서관 프로젝트로 전국 508개 도서관을 설립했고, 디지털 인프라 구축 및 교육을 본격화한다.
올해부터 마이데이터, 개인사업자 CB사업 등 공익적 사업모델을 도입 자사의 데이터를 활용해 코로나 위기 자영업자 매출증진에도 노력할 계획이다. 또한 신한금융의 제로카본 드라이브의 일환으로 기후변화 대응 탄소 절감에 기여할 수 있는 글로벌 데이터 프로젝트에도 참여한다.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은 이번 ESG성과보고서를 통해 "올해 개방형 디지털 혁신과 지속가능금융을 결합하여 데이터 경제 시대를 선도하고, 취약계층 디지털 격차 해소를 통해 사회적 가치를 제고하는 디지털 기반 ESG 경영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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