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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 유튜브로 비대면 소백 시작…'지속 가능한 플라스틱 생태계를 위하여'

지난해 소백 모습. /SK

올해에도 사회 문제 해결을 논의하는 자리, 소셜밸류커넥트(소백)가 이어진다.

 

SK그룹은 27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유퀴즈 온 더 플라스틱, 지속가능한 플라스틱 생태계를 위하여'를 주제로 한 영상을 방송한다고 26일 밝혔다. 올해 첫 소백 행사다.

 

앞서 소백은 올해 코로나19 장기화로 매월 1회 유튜브에서 비대면 행사로 열겠다고 밝힌 바 있다. 전체 주제는 '넥스트노멀 시대 위기극복을 위한 도전: 연결에서 임팩트로'다. 학계, 일반 기업, 사회적 기업 생태계, 일반인 등 사회 각계에서 실천에 옮기고 있는 환경 등 ESG 영역의 문제해결 노력을 소개하고 동참을 유도할 계획이다.

 

이번에 공개되는 첫 소백은 신아영 아나운서와 홍수열 자원순환사회경제연구소장이 환경 전문가와 기업인들을 초대해 플라스틱 문제의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예능 프로그램 '유퀴즈온더블록' 형식을 빌려 흥미 요소를 더했다.

 

초대 인사 중 환경교육 단체인 에코맘코리아 하지원 대표는 폐플라스틱으로 인한 환경 오염의 심각성을, 친환경 소재 개발 업체인 테코플러스 유수연 대표와 폐페트병 재활용 가방 브랜드인 플리츠마마 서강희 이사는 지속가능한 플라스틱 사용을 위한 노력들을 설명할 예정이다. SK종합화학 그린비즈 추진그룹의 이종혁 담당도 출연해 플라스틱 사용량 저감 및 재활용을 돕기 위한 기술개발 노력들을 소개하고, 올바른 분리 배출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소백은 영상을 실시간뿐 아니라 이후에도 시청할 수 있도록 한다. '분리배출 가이드'를 실천하고 SNS에 올리는 '참여 인증 캠페인'도 3주간 진행한다.

 

소백 사무국은 "코로나19로 배달 음식과 택배가 늘면서 국내 폐플라스틱량이 급증하고 있다"며 "기후위기 등 환경문제 해결을 위해 플라스틱과 공존할 방법을 찾자는 의미에서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따.

 

한편 소백은 올해 말까지 환경과 동반성장, 협력 등 다양한 주제로 위기 극복 방법을 모색하는 프로그램을 지속한다. '토론과 협력의 플랫폼'으로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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