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T는 수요일 무선 및 광대역 네트워크 성장세가 워너미디어 자회사의 매출 감소를 상쇄함에 따라, 소비자들의 코드커팅 추세로 인한 큰 타격에도 예상보다 높은 4분기 실적과 전체 매출을 발표했다.
코드커팅(Cord-cutting) 현상이란 말 그대로 '선을 끊는다'는 의미다. 방송·미디어 업계에서 사용되는 말로 그동안 가정 내에 케이블TV나 위성TV 같은 유선방송을 이용했던 것에서 별도의 선이 필요 없는 온라인 기반 동영상 서비스로 이동해가는 시청 행태를 말한다.
코드 커터 뉴스에 따르면 AT&T의 2020년 4분기 TV 서비스 총 이용자가 61만 7000명 감소했다고 밝혔다. 이용자 감소분에는 AT&T가 운영하는 위성 TV 업체 '다이렉 TV', IPTV 'U-Verse' 등을 포함하는 수치다.
AT&T는 지난해 12월로 마감된 3개월 간의 조정수익이 주당 75센트라고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89센트에 비해 하락한 것이다.
팩트셋(FactSet)의 조사에 따르면 애널리스트들은 주당 73센트의 실적을 예상하고 있었다. 매출은 전년 동기의 456억 9000만 달러에서 2.4% 감소한 445억 8000만 달러를 기록했다.
AT&T는 2021년 주당 조정수익이 "안정적"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전체 매출 성장률은 "1%대", 연간 총 배당금 지급 비율은 "높은 50%대"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박태홍기자 pth7285@metro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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