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을 앞두고 '세계 미식여행 선물세트' 인기가 뜨겁다. 해외여행과 맛집 투어 대신 집에서 이색 먹거리를 즐기는 '홈코노미' 트렌드가 확대된 영향이다.
1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세계 주류 세트는 전년 설 동기 대비 89%, 와인은 95%, 치즈·건조육 등 신선가공 세트는 213% 매출이 늘었다. '구르메 실속 치즈 세트'는 준비 물량 2000개가 출시 2주 만에 완판됐다.
이에 홈플러스는 세계 주류, 햄·치즈 등 '세계 미식여행 선물세트'를 출시하고, 13일까지 홈플러스 전 채널에서 12대 행사카드(마이홈플러스신한/마이홈플러스삼성/홈플러스스페셜신한/신한/삼성/KB국민/BC/우리/현대/농협/하나/씨티
) 구매 고객 대상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이하 할인가 기준 표기, 주류 제외)
먼저, 식사에 곁들이거나 '홈술'을 즐기는데 손색없는 중국 명주 '우량예경주'(250mg*2, 잔 2입 세트)를 2만원에 첫 선을 보인다. 중국 8대 명주로 손꼽히는 400년 전통의 '우량예'는 장시간 발효와 숙성 과정을 거쳐 진한 향이 일품인 농향형 명주다.
최적의 와인 산지 프랑스 보르도에서 생산된 '샤또 베사드/뒤바리 보르도 세트'(750ml*2입 세트)는 4만9900원에 내놓고, 와인 애호가 사이에 정평이 난 칠레 와이너리 콘차이토르의 '까시에로리저브 까베네쇼비뇽/멜롯 세트'(750ml*2입 세트)는 5만9900원에 선보인다.
복잡한 조리 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건조육 세트도 판매한다. '존쿡 델리미트 샤퀴테리아 세트'(하몽베요타핸드컷 40g, 까챠토레 150g, 코파/이탈리안살라미/비프스낵/카바노치 50g), '존쿡 델리미트 팜프레시 델리카트슨 세트'가 대표적이다.
유럽의 맛을 떠올릴 수 있는 햄·치즈 세트도 선보인다. 국내산 1A 등급 원유로 만든 치즈, 엄선한 국내산 돈육으로 만든 수제 햄을 한번에 즐기는 '플래터' 형태의 '상하농원 햄 치즈 실속 세트'(클래식비엔나/화이트비엔나/롤비엔나 240g, 치즈프랑크 360g, 스틱치즈 100g, 그릴드치즈 125g, 홀그레인머스타드 190g)를 4만8000원에 내놓는다.
김현열 홈플러스 차주류팀 주류 바이어는 "코로나 장기화로 집에서 즐기는 미식이 일상이 되고 있다"며 "해외여행을 떠나지 못하는 아쉬움을 달래는 이색 상품으로 언택트 명절을 풍성하게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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