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손해보험이 커뮤니케이션 방향성을 'let:' 이야기 중심으로 전개해 나간다.
롯데손보는 통합브랜드 'let:'에 확장성을 담아 '브랜드 체계도'를 완성했다고 1일 밝혔다.
롯데손보는 지난해 10월 보험서비스(상품), 채널, 업무 전반에 적용되는 통합브랜드 'let:'을 출범했다. 이어 2021년부터는 'let: + @'형으로 서비스명을 새롭게 변경했다. 그리고 통합브랜드 'let:' 이야기 중심으로 전개되는 모든 시각적 커뮤니케이션 방향성을 체계적으로 담아 '브랜드 체계도(Brand Hierarchy Map)'를 완성했다.
롯데손보는 '브랜드 체계도'를 포트폴리오 브랜드(Portfolio Brand), 대표 서비스 브랜드(Feature Brand), 플랫폼 서비스(Platform Service) 세 가지로 분류했다.
'포트폴리오 브랜드'는 보험 종목별로, 장기보험은 'let:care', 자동차보험은 'let:way' 그리고 일반보험은 'let;safe'로 정의한다. 또한 '대표 서비스 브랜드'는 소방관보험을 'let:hero', 종합건강보험은 'let:smile', 긴급출동서비스는 'let:now'로 하는 등 'let:'의 정체성을 강조해 브랜드 스토리를 효과적으로 알리는데 활용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플랫폼 서비스'는 비대면 플랫폼 채널 'let:CLICK', 임직원 알림톡 'let:CHEERS'와 같은 모습이다. 다양한 채널 및 내부구성원들을 위한 프로그램 영역까지도 확장한다. 그리고 디지털 콘텐츠와 유튜브, 소셜미디어 채널까지 지속해서 확대할 계획이다.
롯데손보 관계자는 "이번에 완성된 '브랜드 체계도'는 롯데손보가 'let:' 이야기를 중심으로 전개하고자 하는 시각적 커뮤니케이션 방향성의 기준이 될 것이다"라며 "이를 통해 앞으로도 고객의 삶을 이해하고 응원하는 보험의 본질을 효과적으로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손보는 본사 및 지점의 외부 간판과 홈페이지 등에도 통합브랜드 'let:'의 이미지를 반영하여 시각적인 브랜드 정체성도 강화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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