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는 기존 신용카드의 틀을 깬 새로운 방식의 디지털 상품 'MULTI(멀티)' 시리즈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1일 밝혔다.
하나카드의 MULTI는 새로운세대(Millennial)가 경험할 무한한(Unlimited) 서비스를 한 장의 카드로 연결(Link)하는 금융 거래(Transaction)의 혁신(Innovation)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이를 위해 하나카드는 손님의 방대한 데이터 및 니즈를 정밀 분석해 디지털 사용 편리성 강화와 차별화한 혜택을 제공한다.
멀티 시리즈의 디지털 편리성은 크게 2가지로 구분된다.
먼저 모든 멀티 시리즈 플레이트는 클리어옵션을 적용해 선택에 따라 실물 카드에 카드번호(16자리)와 CVV(뒷면 3자리)를 표기하지 않을 수 있어 ▲심플하고 세련된 카드 디자인 구현 ▲카드 분실 시 카드 정보 유출 가능성 최소화 등의 효과가 기대된다. 카드번호와 CVV번호 확인이 필요할 경우 하나카드 원큐페이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1장의 플라스틱 카드를 통해 모바일로 발급한 모든 멀티 시리즈의 상품을 이용할 수 있다. 카드 발급 고객이 플라스틱 카드로 결제하기 전, 앱을 통해 발급한 카드 중 적용할 카드를 선택할 수 있다. 1장의 플라스틱 카드만으로도 발급받은 모든 카드의 결제가 가능해진 것이다. 여기에 멀티 시리즈는 모바일로 발급이 가능해 추가혜택이 필요할 경우 온라인으로 쇼핑하듯 상품서비스를 추가할 수 있다.
멀티 시리즈는 우선적으로 6종 상품의 라인업을 선보일 예정이다. 디지털·언택트 시대 트렌드와 다양한 소비 패턴을 만족시키기 위해 소비패턴, 니즈 등을 면밀히 분석해 6종의 상품 라인업을 구성했다. 주요 타겟 업종으로는 간편 결제(Pay) 결제, 딜리버리(배달) 등 급성장 업종부터 대중교통, 통신, 주유 등 꾸준한 소비 양상을 보인 업종 등을 포함한 매스 상품에 대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재훈 하나카드 상품서비스섹션 과장은 "디지털페이먼트사 전환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멀티 시리즈 상품 출시와 함께 하나카드 대표 디지털 브랜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며 "지속적으로 손님의 다양한 니즈에 부합하는 모듈 형태의 시리즈 상품을 개발해 상품 라인업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