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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비스포크 에어드레서 출시…디자인에 AI까지

삼성전자 비스포크 에어드레서. /삼성전자

에어드레서도 비스포크 컬러를 입는다.

 

삼성전자는 3일 비스포크 에어드레서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에어드레서는 위아래로 강력하게 바람을 분사하는 '에어워시'와 스팀, UV 냄새분해 필터 등으로 의류를 청정하게 관리해주는 제품이다.

 

비스포크 에어드레서는 8종 색상으로 출시돼 어느 공간에서도 취향에 맞는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게 했으며, 비스포크 냉장고나 그랑데 AI 건조기와 같이 두어도 조화를 이룰 수 있게 했다.

 

색상은 핑크와 화이트, 베이지와 차콜 등으로, 크리스탈 미러도 그대로 운영한다. 교체 가능한 도어 전면 패널도 함께 출시한다.

 

빌트인 핏도 구현했다. 좌우 1.4cm, 상부 2.5cm만 확보하도록 만든 덕분이다. '에어워시' 방식이 진동과 소음을 적게 내 실내 어디에도 둘 수 있다.

 

섬세한 의류 관리도 가능하다. 습도 센서로 의류 습기를 감지해 건조와 구김 제거를 한번에 할 수 있다. 셔츠 한벌 코스를 활용하면 39분만에 건조할 수 있다. 코스도 2개에서 9개로 늘어 다양한 의류를 섬세하게 관리해준다.

 

인공지능도 더해졌다. 소비자 사용 패턴을 기억해 자주 사용하는 코스 순서대로 추천하는 AI 습관기억과, 날씨와 계절 등 정보 기반으로 코스를 추천하는 'AI맞춤 추천' 기능도 새로 탑재했다.

 

살균 옵션은 인플루엔자와 아데노, 헤르페스 등 바이러스와 대장균 등 유해 세균을 99.99% 제거할 수 있다. 아기 옷이나 액세서리 등 코스에도 살균 옵션을 추가할 수 있다. 내부 살균 기능도 있다.

 

가격은 129만원에서 199만원으로, 일반용량과 대용량 2개 모델로 출시된다.

 

양혜순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삼성 에어드레서는 소음과 진동을 걱정할 필요 없는 혁신적인 의류 청정 솔루션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 왔다"며 "이번 신제품은 비스포크 디자인을 새롭게 적용하고 인공지능 기술과 위생 기능을 강화해 소비자들에게 더욱 진화한 의류 케어 경험을 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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