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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미약품 헌혈캠페인, 코로나19 여파에도 역대 최다인원 모였다

한미약품 직원이 철저한 방역수칙에 따라 진행된 사랑의 헌혈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한미약품이 실시한 사랑의 헌혈 캠페인에 356명의 임직원이 참여했다. 지난 41년간 진행된 헌혈 캠페인 중 가장 많은 숫자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속에서도 혈액 수급이 부족하다는 소식에 임직원들은 기꺼이 팔을 걷어붙였다.

 

한미약품은 지난달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사랑의 헌혈 캠피엔을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올해 헌혈캠페인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철저한 방역조치 지침을 따르며 진행됐다. 문진과 채혈, 헌혈에 이르는 전 과정을 참여자 개별로 진행했고, 소독 및 방역이 완료된 대한적십자사 헌혈버스 1대당 1명씩 입장하게 하는 등 개인별 접촉을 최소화했다. 특히 1인당 20분 이상의 충분한 간격을 두고 진행했으며, 회사는 임직원 코로나 자가진단 앱 결과 등을 토대로 헌혈 희망자의 건강 상태를 확인한 후 헌혈에 동참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이번 헌혈캠페인은 평택 바이오플랜트와 세파플랜트, 동탄 연구센터, 화성 팔탄플랜트, 본사 등 총 4개 사이트에서 각각 진행됐다. 이번 헌혈은 사전 접수를 통해 신청한 임직원에 한해 진행됐는데, 총 410명의 사전 신청자 중 356명이 참여해 87%의 참여율을 기록했다.

 

올해 41년을 맞이한 한미약품 '사랑의 헌혈 캠페인'은 창업주 고(故) 임성기 회장이 1980년 11월 서울 시청역의 '헌혈의 집' 개소에 참여한 것을 계기로 현재까지 매년 이어지고 있다. 지금까지 총 8741명의 임직원이 참여했으며, 279만7120cc에 이르는 혈액을 모았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사랑의 헌혈 캠페인은 한미의 경영이념인 '인간존중'과 '가치창조'를 실천하는 한미만의 고유한 기업 문화로 자리매김했다"며 "최근 코로나19로 혈액이 많이 부족한 상황에서 한미의 캠페인을 통해 사회적으로도 헌혈 문화가 더욱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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