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카이라이프는 연결 기준 지난해 매출 6604억원, 영업이익 671억원, 당기순이익 577억원을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전년 대비 매출은 0.3%, 영업이익은 3.2%, 당기순이익은 14.6% 증가했다.
4분기 매출은 인터넷 가입자 증가 등의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82억원(5.2%)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프로그램 사용료 계약에 따른 소급비용 반영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55% 줄었다.
지난해 4분기 기준 총 방송가입자는 404만명으로 전 분기 대비 6만명 감소했으나, 인터넷 신규 가입자가 늘고 인터넷과 방송을 함께 가입하는 DPS결합이 지속 상승하며 2018년 4분기 이후 8분기 만에 위성방송전용 상품인 스카이라이프TV가입자가 순증으로 전환했다.
인터넷 가입자는 '30% 요금할인 홈결합' 영향으로 4분기 월 1만 신규 가입자를 돌파했다. 4분기 말 기준, 인터넷 누적 가입자는 19만5000명명으로, 전년 동기대비 82%인 8만8000명 늘었다.
특히 인터넷과 방송을 함께 가입한 DPS 결합률이 94.9%에 달했다.
양춘식 KT스카이라이프 경영기획본부장은 "시장의 흐름에 따라 결합 서비스 강화와 함께 다이렉트 채널을 통한 비대면 영업 방식 확대를 통해 마케팅 비용 절감 및 가입자 확대에도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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