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환경을 생각하는 전세계 소비자들에도 친환경 사업을 소개할 수 있게 됐다.
삼성전자는 최근 이탈리아 친환경 쇼핑몰 '그린피'의 공식 파트너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그린피에 사용되는 TV와 사이니지, 모바일 제품을 공급하고, 에코패키지 관련 상설 전시장도 설치할 예정이다.
그린피는 자원의 순환과 재생 등 지속 가능성을 추구하기 위해 만든 쇼핑몰이다. 식음료 업체 '이탈리' 창업자 오스카 파리네티가 설립했다.
지난해 12월 이탈리아 토리노에 1호점을 개장했고, 앞으로 미국 뉴욕과 영국 런던, 프랑스 파리 등 주요 도시 7개에 매장을 새로 오픈할 예정이다.
그린피는 자체 매장도 태양광 패널과 목재를 이용한 친환경 건축 설계로 만들었다. 입점 업체와 입점업체들의 인프라까지 친환경과 연결된 제품을 쓰도록 한다.
삼성전자는 TV 친환경성을 인정받아 그린피 파트너로 선정됐다. 올 초 '삼성 퍼스트 룩'에서 ▲에코패키지 적용 제품 확대 ▲솔라셀 리모컨 도입 ▲재생 플라스틱 사용 강화 등을 선언하고, 영상디스플레이 제품의 생산부터 폐기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서 탄소 배출량을 저감하겠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이른바 '스크린 포 올'이다.
특히 에코패키지는 포장재를 친환경 소재로 사용하는 것뿐 아니라, 다른 제품으로 재활용해 쓰레기까지 획기적으로 줄이는 아이디어로 큰 관심을 끌었다.
아울러 계열사인 삼성디스플레이는 방류수를 정화해 지역 하천을 정화하고, 폴더블 OLED로 친환경 관련 인증 7개를 받는 등 다양한 친환경 노력을 이어왔다.
그 밖에도 삼성전자는 친환경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반도체 사업장이 탄소발자국과 물발자국 인증을 받는 등 환경 보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삼성전자 이탈리아 법인장 임성택 전무는 "삼성전자는 친환경 노력을 인정 받아 그린피 개장 초기부터 공식 파트너로 선정돼 긴밀한 협업을 진행했다"며 "삼성전자는 TV 업계 리더로서 친환경 제품 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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