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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재계

SK네트웍스, 코로나19에도 영업이익 13.1% 증가

/SK네트웍스

SK네트웍스가 코로나19 속에서도 실속있는 성적표를 받아들었다.

 

SK네트웍스는 4분기 매출액 2조7624억원에 영업이익 84억원을 기록했다고 5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와 비교하면 매출액은 18%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한 것이다.

 

이에 따라 올해 누적으로는 매출액이 18.6% 감소한 10조6314억원인 반면, 영업이익이 1237억원으로 전년보다 13.1%나 늘었다.

 

성장사업인 SK매직 '홈 케어'와 SK렌터카 등 '모빌리티' 부문에서 신제품과 서비스 확대를 통해 코로나19 속에서도 더 높은 수익을 창출했다는 얘기다.

 

정보통신사업도 단말기 매출이 감소한 대신 민팃과 에이프릴스톤 등 라이프스타일 사업 확대와 사회적 가치 창출 모델을 더욱 견고히 했다.

 

지난해 직영주유소와 명동사옥 매각 등으로 성장 동력도 확보했다. 올해에도 성장사업 지속 강화와 비대면 트렌드 대응력 제고 등에 나설 계획이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불확실한 환경을 극복하고 기회로 전환할 수 있도록 사업 단위의 실행 전략을 보다 업그레이드해 성장 스토리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추가적인 신성장 동력 확보에도 힘써 비즈니스 모델 혁신과 기업가치 제고, 사회적 가치 창출이 어우러지는 기업을 만들겠다"며 "이를 위해 '일하기 좋은 문화' 속에서 구성원들의 디지털 역량을 높이고, 고객 중심의 수평적 기업문화 정립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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