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가 피코크 냉동 HMR 강화로 간편먹거리 맛집으로 자리매김한다.
이마트24는 마포 유명 중식당 '진진'과 협업해 만든 멘보샤, 어향가지, 칠리새우와 광장시장 순이네 빈대떡의 맛을 그대로 구현한 녹두빈대떡 등 피코크 냉동 HMR 7종을 판매한다고 8일 밝혔다. 또 지역 특색을 담은 '원주식 장칼국수', '영월식 청국장', 레스토랑의 맛을 구현한 '감바스 알아히요', '쉬림프로제파스타' 등 피코크 밀키트 6종도 판매한다.
이마트24는 지난 해 9월 국/탕/찌개류 10종을 도입한데 이어, 추가 13종을 더 도입함에 따라 상시 운영하는 피코크 HMR/밀키트만 30여종에 달한다.
이마트24가 HMR 상품 라인업에 공을 들이는 이유는 코로나19가 장기화 됨에 따라 집에서 밥을 해먹는 사람들이 늘면서 편의점 간편식 매출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이마트24가 간편식 매출을 확인 한 결과, 올해 1월은 코로나19 이전인 지난 해 1월 대비 46%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019년 1월 간편식 매출이 전년대비 11% 증가한 것에 비하면, 4배 이상 높은 수치다.
이마트24가 지난해 도입한 피코크 국/탕/찌개류 냉장 밀키트 10종의 전월대비 매출신장률은 2020년 11월 25.9%, 12월 30.4%, 2021년 1월 32.3%로 증가 추세다.
피코크 냉동 디저트도 인기다. 지난해 하반기 냉동식품(냉동 HMR, 피자, 만두, 디저트 등)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대비 38.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2018년 대비 2019년의 매출신장률이 12.3%인데 비해 3배 이상 높은 증가폭 이다.
이마트24는 냉동식품의 인기가 지속될 것으로 보고 지난달 21일 피코크 디저트 브랜드인 '마몰로'의 케이크 3종(우유케이크, 당근케이크, 초코케이크)을 선보이기도 했다.
여기에 설 연휴를 앞두고 다양한 HMR 상품을 선보임으로써, 집에서 혼자 명절을 보내는 '혼명족'과 귀성을 포기한 '귀포족'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유진 이마트24 데일리팀 선임바이어는 "맛과 품질에서 고객들로부터 인정 받은 피코크 HMR상품을 이제는 근거리 편의점에서 손쉽게 구입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이마트24만의 차별화된 상품을 도입해, 가맹점 매출 증대와 고객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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