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 S21이 전작보다 판매량을 대폭 늘리는데 성공했다.
삼성전자는 지난달 29일부터 8일까지 11일간 갤럭시 S21일 판매량이 전작 대비 30% 증가했다고 10일 밝혔다.
모델별로는 갤럭시 S21이 40%를 차지했고, 울트라도 36%로 뒤를 이었다. 컬러는 울트라가 팬텀 블랙, 나머지는 팬텀 바이올렛이 비중이 높았다.
자급제 비중도 30%에 달했다. 판매량 만으로 보면 전작보다 2배 이상이다. 이중 온라인 판매 비중은 60%였다.
아울러 갤럭시 버즈 프로도 전작 대비 판매량이 2배 수준 늘었다.
갤럭시S21은 전작보다 2개월여 빨리 출시했지만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약정 종료가 몰린 3~4월에는 판매량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S21이 '컨투어 컷' 등 차별화된 디자인과 동영상 촬영 기술에 매력을 느낀 것으로 분석했다. 기본형 모델이 100만원 이하에 책정된 것도 매력으로 추정했다.
아울러 다양한 이벤트도 긍정적인 반응이다. 갤럭시S21을 3일간 사용할 수 있는 '갤럭시 투 고 서비스'와 '중고폰 추가 보상 프로그램' 등이다. 특히 투고 서비스는 전작보다 이용 고객이 크게 늘었고, 제품 구매 의향도 높였다는 반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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