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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임직원 함께 쓰는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 'LG데이터 포털' 열었다

/LG전자

LG전자가 임직원들에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공개하고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한다.

 

LG전자는 최근 'LG 데이터 포털'을 오픈하고 임직원 누구에게나 제공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데이터 포털은 데이터 분석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대량의 데이터를 클릭 몇 번만으로 분석할 수 있는 기능이다. '셀프 서비스 비즈니스 인텔리전스'로는 포털 사이트에 업로드된 누적 데이터를 분석해 의미 있고 효율적인 정보를 도출하고 차트나 그래픽 등 시각화할 수 있다.

 

LG전자는 데이터를 활용해 새로운 고객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사내에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설명했다. CFO부문 업무혁신담당, CSO부문 DX전략담당, CTO부문 서비스플랫폼담당 등 3개 조직이 힘을 모았다.

 

분석 결과는 유관 부서에 공유할 수 있어 효율성도 높였다. 하나의 분석 결과를 여러 사람이 다양한 각도에서 해석해 숨은 가치도 발견할 수 있게 했다. 분석 결과 공유 대시보드에 댓글 시스템을 도입해 의견 공유도 가능하다.

 

각각 관리하던 데이터도 편리하게 분석할 수 있다. 유형과 형태, 활용 영역 등 속성에 따라 업로드한 데이터를 분석해준다. LG전자는 이를 통해 여러 곳에 산재한 데이터를 모을 수도 있다.

 

LG전자는 트롬 워시타워 '건조준비' 기능 효용성을 검증하며 포털 활용도를 확인했으며, 고객 사용 패턴 분석을 통한 서비스와 프로액티브 서비스 등에도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전자 CSO(최고전략책임자) 조주완 부사장은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함으로써 고객가치를 혁신하고 일하는 방식을 개선해 미래사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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