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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

유통가, '황금쇼핑 주' 잡아라…포스트 설·신학기 마케팅으로 분주

SSGXCOACH 기획전 배너/SSG닷컴

유통가가 신학기 대전을 비롯한 포스트 설 마케팅에 돌입한다. 명절 연휴 직후는 통상 '황금쇼핑 주'로 불리며 내수 고객들의 소비가 늘어나는 시기이다. 명절 전에는 주변 친지나 업무 관련 사람들을 위한 식품 선물 매출이 높았다면, 명절 직후에는 명절 준비로 고생한 것에 대한 보상심리로 가족과 나를 위한 선물을 찾는 수요가 몰린다.

 

한 예로 지난해 추석 연휴 직후 1주일 간 신세계백화점의 매출을 살펴보면 전년 동기 대비 22.3% 신장세를 보였다.

 

이같은 분위기에 주요 백화점과 대형마트들은 연휴 직후 쇼핑 수요를 잡기 위한 마케팅을 펼친다.

 

신세계백화점은 SSG닷컴 내 대형행사를 앞세워 고객 선점에 나선다.

 

10일부터 21일까지 'SSG X COACH' 단독 특가전을 연다. 단독 세일 상품과 한정 수량 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봄 맞이 패션장르 행사도 있다. 15일부터 21일까지 일주일간 신세계백화점 강남점과 센텀시티점에서는 SSG닷컴을 통해 '라코스테 단독 기획전'을 선보인다.

 

신학기 대전에서는 닥스키즈, 네파키즈, 아디다스키즈 등 인기 브랜드의 상품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고객이 신학기 가구를 살펴보고 있다./이마트

이마트는 오는 18일부터 3월 2일까지 약 2주간 홈오피스용 가구·디지털가전·문구 등을 최대 30% 할인 판매하는 '신학기 대전' 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는 이번 행사에서 홈오피스용 가구 행사 물량을 평소 신학기 행사 대비 30% 가량 확대 기획했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인해 원격 수업과 등교 수업이 병행되며 홈오피스용 가구와 디지털 가전 수요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이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3월 4일까지 올 봄 신학기 테마를 'Fresh New Start'로 정하고 봄 신학기 행사 상품과 함께 다양한 혜택들을 온·오프라인에서 선보인다.

 

노스페이스키즈와 헤지스키즈에서는 책가방 세트 할인 행사한다. 노스페이스키즈는 키즈와이드 프로텍션 스쿨팩을 10% 할인해14만3100원에 판매한다. 헤지스키즈는 30% 품목 할인 행사를 진행해 로얄체크 책가방 세트가 13만9300원에, 밀키웨이란도셀 책가방 세트가 11만9400원에 할인 판매한다. 또한 책가방 세트를 구매시 필통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앞서 1월 29일부터 2월 8일까지 롯데백화점 아동 상품군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8% 급증했다. 개학 시기인 2~3월, 9~10월 매출 구성비가 1년 중 가장 높은 것을 감안하더라도 50%가 넘는 큰 폭의 매출 증가는 이례적인 현상이다. 장기간 홈스쿨링을 마치고 오랜만의 등교를 앞두고아동 의류 및 가방 수요가 증가하며 신학기 특수가 나타난 것이다.

 

고객이 롯데백화점에서 신학기 가방을 살펴보고 있다 /롯데쇼핑

롯데백화점 라이브 방송 채널 '100LIVE'에서는 '신학기 특집전'을 마련했다.

 

18일 오후 6시 30분에는 'NBA'의 의류, 가방을 최대 60% 할인 판매하고, 방송 중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NBA 쿠션 담요를 30개 한정 수량으로 증정한다.

 

홈플러스는 명절 식사 준비로 고생한 주부들의 보상심리를 충족시키는 간편 먹거리, 조리가전 등 상품을 선보이고, 세뱃돈을 소비하려는 어린이 고객 수요를 겨냥해 완구류 행사를 전개한다.

 

우선 '간편하게 즐기는 맛있는 집밥' 기획전을 연다. '홈플러스 시그니처' 밀키트 5종을 각 8990원·9990원에, 수산 인기 간편식 8종은 9990원에 선보이며, 2개 이상 구매 시 10% 할인 판매한다.

 

간편한 상차림을 돕는 인기 브랜드 상품·가전 구매 시 홈플러스 상품권 증정 행사도 진행한다. CJ 100여 종 3만5000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상품권 증정, 오뚜기 50여 종·롯데푸드 10여종 2만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상품권 증정 혜택을 마련했다. 쿠쿠·쿠첸 조리가전 및 필립스·테팔 가전 전품목 구매 시 구매금액별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 인기 완구 400여 종을 최대 70% 저렴하게 선보인다. 베이블레이드·메카드·파워레인저 갤럭시포스·겨울왕국 등 200여 종은 최대 50% 할인해 팔고, 행사카드로 구매 시 레고 100여 종 최대 40%, 직수입 RC카 30여 종은 30% 할인해 판매한다.

 

업계 관계자는 "연휴 이후 급증하는 고객들의 쇼핑 수요와 비대면 트렌드에 맞춰 실속 있는 행사들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변화되는 고객들의 취향을 충족시키기 위해 차별화 된 다채로운 행사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신원선기자 tree6834@metro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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