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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금융일반

금융결제원, 은행에 보이스피싱 근절 기반 서비스 제공

-15일부터 카카오뱅크·케이뱅크·광주은행 시작

 

금융결제원 FAS 서비스 흐름/금융결제원

금융결제원이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해 은행에 금융의심거래정보 분석·공유서비스(FAS)를 제공한다.

 

금융결제원은 15일 FAS서비스를 카카오뱅크·케이뱅크·광주은행에 우선 제공하고 하반기중 10개 은행(산업, 기업, 수협, 우리, SC, 대구, 제주, 전북, 경남, 하나)에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FAS 서비스는 은행의 출금 및 이체데이터를 분석해 보이스피싱 사기의심계좌와 신종 사기패턴을 탐지하는 프로그램이다. FAS를 통해 의심되는 정보를 은행에 전달하면, 은행은 추가인증이나 인출지연으로 추가 피해를 막고, 모니터링을 통해 고위험 피의자를 선정할 수있다.

 

금융결제원은 "참여은행이 개별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사기의심계좌를 수집하고 사기의심계좌 통합 DB를 구축해 보이스피싱 피해 수법 탐지 및 분석에 활용할 예정"이라며 "참여은행 간 협력 및 다양한 신기술 개발 및 적용으로 FAS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보이스피싱 근절을 통한 국민의 사기 피해 예방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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