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의 원화 입출금 서비스에 오류가 발생했다. 이달 들어서만 세번째 서비스에 장애가 발생하면서 투자자들의 불만이 커지고 있다.
18일 관련 업계에 다르면 이날 오전 9시경부터 업비트 모바일 앱을 통한 원화 입출금에 장애가 발생하면서 투자자들이 불편을 호소하고 있다. 원화 입출금에 오류가 생기면서 원하는 시기에 매매를 원활하게 하지 못했다는 것.
업비트는 오전 10시6분께 공지를 통해 "트래픽 급증으로 인한 입출금 서버의 일시적인 문제로 원화 입출금 서비스가 중단됐다"며 "점검이 완료되면 원화 입출금을 재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가상화폐 이용자들은 커뮤니티를 통해 "적절한 시간에 주식을 매입하지 못했다", "입금과 인증을 모두 했는데도 입금이 완료되지 않는다", "상담원 연결 조차도 오류로 진행하지 못했다" 등 불만을 쏟아내고 있다.
업비트의 서비스 오류 발생은 이달 들어서만 세번째다. 지난 15일에도 이날과 동일하게 입출금 기능에 일시적으로 문제가 생기면서 약 30분간 입출금 서비스가 정지되기도 했다. 또 지난 13일에는 한꺼번에 접속자가 몰리면서 업비트 접속에 오류가 발생하기도 했다. 입출금 내역이 폭증하면서 입출금이 정지된 바 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