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 활동이 줄어드는 대신 집에서 술을 즐기는 '홈술' 문화가 정착됨에 따라 홈플러스가 유럽 와인 23종을 론칭해 고객의 입맛을 잡는다.
코로나19로 인한 홈술족의 증가는 그 동안 가정에서 많이 마시던 소주, 맥주에 더해 와인의 수요 증가도 불러왔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지난 1월 와인 카테고리 매출 신장률은 전년 동기 대비 15% 높아졌으며, 2월 1일부터 8일까지는 63% 급증하며 그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이에 홈플러스는 늘어난 홈술족을 겨냥해 와인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게 이탈리아, 프랑스, 스페인 등 유럽산 와인 23종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먼저, 이탈리아 부티노 와이너리에서 2대째 와인을 만들고 있는 '클라우디오 마네라(Claudio Manera)의 '이탈리아 와인'을 선보인다. 누구나 이탈리아 와인임을 쉽게 알 수 있도록 라벨 이름을 '이탈리아'로 만들었으며, 현대적인 이탈리아 와인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감귤과 녹색 사과의 향이 톡 쏘듯 느껴지는 '이탈리아 프로세코 브룻' ▲프리미티보 원산지 살렌토 반도 지역 포도 품종으로 만든 '이탈리아 프리미티보' ▲진한 과즙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이탈리아 풀리아 산죠베제' ▲이탈리아 화이트 와인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베네토 지역의 피노그리지오 품종을 사용한 '이탈리아 파비아 피노 그리지오 화이트' ▲피노그리지오와 피노누아 품종을 함께 사용해 적당한 바디감과 달콤함을 자아내는 '이탈리아 파비아 피노 그리지오 로제' ▲묵직한 레드 와인의 진수를 느낄 수 있는 '이탈리아 아부르쪼 몬테풀치아노 아부르쪼' 등 총 6종이다.
30여 년의 노하우를 보유한 '에노 이탈리아(Enoitalia)'의 와인 3종도 준비했다. 누가 마셔도 이탈리아 와인이라는 것을 알 수 있을 정도로 이탈리아 와인만의 특징을 잘 담아냈다. ▲부드러운 타닌으로 파스타와 함께 즐기기 좋은 '프리미티보 살렌토 로피스' ▲자두의 풍미를 자랑하는 '코르테 비네 멜롯' ▲풍성한 과일향과 부드러운 피니시를 만끽할 수 있는 '보르사리 카베르네소비뇽'을 선보인다.
프랑스 와인으로는 '퀴베 쟝 폴' 2종을 선보인다. ▲레드 와인 '퀴베 쟝 폴 방클루스 루즈'와 ▲화이트 와인 '퀴베 쟝 폴 가스콘 블랑 드 블랑'으로 구성됐다. 포도 생산부터 라벨 디자인까지 와인 생산 전 과정에 참여하는 40여 년 전통의 프랑스 와이너리 '부티노(Boutinot)'에서 탄생했으며, 각각 프랑스 남부 론과 꼬뜨 뒤 론 빌라쥬 지역의 포도 품종을 사용해 풍부한 과일향을 만끽할 수 있다.
이밖에도 ▲프랑스 까스텔모르 와인 2종을 비롯해 ▲소믈리에 와인 어워드 금상을 수상한 '일 까시온네 크로세라 바르베라 다스티' ▲유네스코 세계문화재로 등재되어 있는 와인의 본고장 '보르도'에서 생산한 '샤토클레락 보르도 리저브 레드' ▲베스트와인어워드 대상을 수상한 '발리에띠 프로세코 스푸만테' 등 유럽 지역 와인 총 23종을 선보이며, 모두 750ml, 가격은 7900원~2만8900원이다.
한우성 홈플러스 차주류팀 바이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홈술 문화가 자리잡으면서 대형마트에서 와인을 구매하는 고객들이 많아지고 있다"며, "선택의 폭을 넓히고 홈술의 격을 높일 수 있도록 합리적인 가격에 좋은 품질을 갖춘 다양한 와인을 계속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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