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본현대생명이 고객중심 경영 강화에 나섰다.
푸본현대생명은 '음성텍스트변환(STT, Speech To Text) 및 텍스트 분석(TA, Text Analysis) 솔루션'을 도입했다고 23일 밝혔다.
푸본현대생명이 도입한 '음성텍스트변환 및 텍스트 분석 솔루션'은 전화를 이용한 보험통신판매(TM, Telemarketing)와 콜센터 고객상담에 최적화된 음성인식 기술로 통화 내역을 문자로 변환하는 기능이다. 특히 보험통신판매 및 고객과의 상담 과정에서 발생한 중요한 내용과 키워드 중심의 분석이 가능하다.
또 보험통신판매 시 주요설명의무 이행 여부 및 금칙어 탐지 기능을 적용해 불완전판매를 예방한다. 이를 통해 고객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보험판매 스크립트 분석 및 빅데이터 기반을 통해 영업 효율성을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푸본현대생명 관계자는 "고객 서비스 개선과 영업효율 향상을 위해 '음성텍스트변환 및 텍스트 분석 솔루션'을 도입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디지털화를 통한 영업프로세스 고도화로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지속해서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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