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올레드 TV가 연간 200만대 출고를 넘어섰다.
24일 옴디아에 따르면 LG전자는 지난해 올레드 TV를 204만7000여대 출하했다. 첫 200만대 돌파다.
2019년보다는 23.8%나 성장한 수치다. 지난해 4분기에만 86만4000여대를 출하하며 분기 최대치도 경신했다.
LG전자는 올레드 TV 평균 판매단가(ASP)가 2000달러에 가까운 1971.9달러(한화 약 218만8000원)였다며 그 의미가 크다고 봤다. 같은 기간 LCD TV(428달러)의 4.6배에 달한다.
ASP가 200만원 이상인 TV 중 출하량이 200만대를 넘긴 것은 LG 올레드 TV가 처음이다. 프리미엄 TV로 확고히 자리를 잡으면서도 꾸준하게 출하량을 늘리면서 건강한 성장세를 잇고 있다고 분석했다.
올레드 TV 진영도 동반 성장했다. 지난해 365만2000여대로 전년 대비 20% 이상 늘었다. 4분기에는 152만대를 넘어서면서 분기 기준 100만대 시대를 열었다.
글로벌 시장 비중은 금액 기준으로 9%를 돌파했다. 수량 기준으로도 2.2%나 됐다. 모두 역대 최대치다.
LG올레드 TV는 자발광 소자를 이용해 높은 화질을 내는 제품으로, 프리미엄 화질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인정받는데 성공했다는 평가다. 올레드 TV 제조사도 19개, 올해 올레드 TV 판매도 늘어나면서 20개 이상이 올레드 TV 진영에 합류할 전망이다.
올해에도 올레드 TV 시장은 560만대 출하량으로 또다시 전년 대비 60%의 높은 성장을 이뤄낼 것으로 예상된다. LG전자도 올해 2배 이상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올레드 TV용 패널은 LG디스플레이가 거의 독점 공급하고 있다. 앞서 올해 출하량을 최대 800만대로 확대하며 전년(450만대) 대비 2배 가량 성장하겠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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