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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카드

하나카드, 비자·스퍼셀·쇼피파이와 4자 업무협약

지난 23일 서울 중구 하나카드 본사에서 진행한 '중소상공인 해외진출을 위한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왼쪽부터) 패트릭 윤 비자코리아 사장, 장경훈 하나카드 대표이사 사장, 레오박 쇼피파이 한국총괄, 김영하 스퍼셀 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카드

하나카드가 국내 최초 중소상공인 해외진출 지원을 위한 전방위 협력체계 마련에 나선다.

 

하나카드는 비자코리아, 스퍼셀, 쇼피파이와 함께 국내 중소상공인의 해외 온라인 시장 진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23일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하나카드를 포함한 이번 4자 협약을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어려운 환경에 놓인 중소상공인의 문제 해결 및 포스트코로나·언택트 시대에 대비하도록 해외 온라인 시장 진출에 특화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각 사별 전문 영역의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 및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국내 중소상공인은 글로벌 주요 온라인 마켓 입점부터 광고홍보, 판매, 결제까지 전방위 원스톱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먼저 하나카드는 현재 보유한 중소상공인의 데이터를 정밀 분석해 니즈가 높고 우선적으로 필요한 서비스를 선정했다. ▲기업 상품 공동 개발 ▲해외카드 결제 서비스 ▲효율적 대금 결제 서비스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비자는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사인 쇼피파이와 토종 AI기반 이커머스 운영 솔루션 스타트업 스퍼셀과 함게 국내 중소상공인 전용 원스톱 통합 서비스 플랫폼을 지난해 11월 구축했다. 이 외에도 비자는 이번 협약에 따라 자사의 독보적 글로벌 네트워크 및 파트너사 채널을 통해 해외 시장 진출을 원하는 국내 중소상공인의 광고·마케팅을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보안 토큰 기술을 이용해 수출입 대금 지급 및 수취 효율화를 높이는 B2B 솔루션 등을 제공한다.

 

장경훈 하나카드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상인들의 해외 온라인 시장 진출을 지원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4개사 협력을 통해서 중소상인들의 위기 극복과 동반 성장의 성공 사례를 확장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금융 특화 서비스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패트릭 윤 비자코리아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상생할 수 있는 지원프로그램에 같이 참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들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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