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가 10년째 존경받는 기업으로 인정받았다.
삼성전자서비스는 26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발표한 '2021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서비스센터 부문 10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삼성전자서비스는 2012년 존경받는 기업에서 처음 서비스센터 부문을 신설한 이후 1위를 놓치지 않고 있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소비자와 산업계 종사자 등 약 1만3000명 설문을 바탕으로 기업 역량과 가치를 평가하는 제도다. 90개 산업에서 745개 기업을 조사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13개 조사 항목 모두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서비스 품질과 고객 만족도 등 고객 서비스 관련 부분에서 압도적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삼성전자서비스 관계자는 "고객의 다양한 목소리를 면밀히 분석해,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서비스 정책을 지속 도입한 것이 오랜 기간 고객에게 인정받는 원동력이 됐다"고 1위 선정 배경을 설명했다.
한편 삼성전자서비스는 고객 친화적 서비스 정책을 펼치는데 주력하고 있다. 업계 유일한 '플러스케어 서비스'와 179개로 가장 많은 서비스센터, 휴대폰 찾아가는 서비스 등이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