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재계

삼성전자서비스, 10년 연속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선정

/삼성전자서비스

삼성전자서비스가 10년째 존경받는 기업으로 인정받았다.

 

삼성전자서비스는 26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발표한 '2021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서비스센터 부문 10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삼성전자서비스는 2012년 존경받는 기업에서 처음 서비스센터 부문을 신설한 이후 1위를 놓치지 않고 있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소비자와 산업계 종사자 등 약 1만3000명 설문을 바탕으로 기업 역량과 가치를 평가하는 제도다. 90개 산업에서 745개 기업을 조사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13개 조사 항목 모두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서비스 품질과 고객 만족도 등 고객 서비스 관련 부분에서 압도적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삼성전자서비스 관계자는 "고객의 다양한 목소리를 면밀히 분석해,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서비스 정책을 지속 도입한 것이 오랜 기간 고객에게 인정받는 원동력이 됐다"고 1위 선정 배경을 설명했다.

 

한편 삼성전자서비스는 고객 친화적 서비스 정책을 펼치는데 주력하고 있다. 업계 유일한 '플러스케어 서비스'와 179개로 가장 많은 서비스센터, 휴대폰 찾아가는 서비스 등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