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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보험

DGB생명, 저개발국 신생아 위한 '털모자 뜨기' 캠페인

'신생아 살리기 모자뜨기' 캠페인에 참여한 DGB생명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DGB생명

DGB생명보험이 따뜻한 세상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DGB생명은 임직원 재능기부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저개발국 신생아들의 생명보호를 위한 '신생아 살리기 모자뜨기' 캠페인에 올해도 동참했다고 26일 밝혔다.

 

국제구호단체인 '세이브더칠드런'이 주관하는 신생아 살리기 모자뜨기 캠페인은 저개발국 신생아들을 위해 털모자 및 조각담요를 직접 떠서 보내는 참여형 캠페인이다.

 

털모자는 아기 체온을 약 2도 정도 높여주는 인큐베이터 역할을 한다. 이에 따라 생후 4주 이내 사망하는 신생아가 평균 250만명에 달하는 저개발국 신생아들의 생명보호에 실질적인 도움을 준다.

 

DGB생명은 나눔의 정신을 실천하고자 2016년부터 매년 정기적으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30여 명의 임직원이 참여했다. 지난 1월부터 한 달간 이번 캠페인의 참여 임직원들이 직접 만든 50여 개의 털모자를 세네갈, 말리 등의 신생아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DGB생명 관계자는 "코로나19 위기로 세계적인 위기가 이어지는 상황에서 더 나은 세계를 위해 이렇게 작은 정성이나마 모을 수 있었다는 점이 뜻깊은 것 같다"며 "DGB생명은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함으로써 따뜻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한마음으로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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