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업계

AK몰, MZ세대 정조준…뷰티 전문관 '샤샤뷰' 오픈

뷰티전문관 샤샤뷰 오픈/AK몰

AK플라자가 운영하는 온라인종합쇼핑몰인 AK몰이 뷰티 전문관 '샤샤뷰'를 오픈하고 고객 확대에 나섰다고 2일 밝혔다.

 

'샤샤뷰'는 방문하는 고객에 따라 개인화된 정보를 제공하고 맞춤식 서비스를 대폭 강화한 뷰티 전문관으로 상대적으로 뷰티 상품을 구매할 때 고민이 많아 쇼핑 시간이 긴 MZ세대 여성 고객을 타깃으로 한다. 실제 AK몰은 '샤샤뷰' 오픈에 앞서 MZ세대 직원들에게 의견을 청취해 서비스에 반영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고객이 느낄 수 있는 가장 큰 변화는 개인화된 맞춤 서비스다. 고객이 모바일로 AK몰에 방문하면 고객의 피부 타입, 관심 상품, 심지어 피부 고민 등 정보에 따라 적합한 상품을 추천 받을 수 있다. 또 마스크 착용이나 자외선 강도 등 상황과 날씨에 따라 제품을 제안 받을 수도 있다.

 

고객이 쇼핑할 때 제품 구매 결정에 큰 영향을 주면서 많은 온라인쇼핑몰에서 공 들이고 있는 리뷰 시스템도 새롭게 정비했다. 기존 간략한 텍스트와 이미지로 작성된 단순 상품평이 아닌 실사용을 바탕으로 좋은 점과 아쉬운 점을 입력하게 해 고객이 상품 구매를 고민할 때 현실적인 참고가 되도록 했다. 이밖에 제품 구매에 필요한 가격과 혜택 정보, 그리고 참고해야 할 상품 속성 정보를 한눈에 살필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를 개선했다.

 

AK몰은 이번 '샤샤뷰' 오픈과 함께 3월 2일부터 다채로운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고객이 '나랑 꼭 닯은 뷰티 브랜드 찾기' 심리테스트에 참여하면 테스트 결과에 따라 매칭된 경품으로 챙길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해당 기간 동안 뷰티 제품을 구매하고 리뷰를 작성하면 원래 지급되는 적립금 만큼 추가로 지급하는 행사와 구매 금액대에 따라 최고 30%까지 이벤트 적립금을 돌려받을 수 있는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