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가 온라인 도서관 탐방 지원에 나섰다.
현대카드는 '북 스포일러' 콘텐츠를 '현대카드 다이브(DIVE)'를 통해 공개했다고 3일 밝혔다. 이에 따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시대에 맞춰 온라인으로 도서관 탐방이 가능하다.
라이프스타일을 소재로 하는 문화 콘텐츠 플랫폼인 '현대카드 DIVE'에서는 다양한 분야의 명사가 참여하는 온라인 강연 프로그램 '오버 더 레코드'를 운영 중이다. '북 스포일러'는 '오버 더 레코드'의 번외편으로 전문가가 도서관을 둘러보며 책을 소개하는 형식의 콘텐츠다.
현대카드는 자사가 운영 중인 4개 라이브러리(디자인 라이브러리, 트래블 라이브러리, 뮤직 라이브러리, 쿠킹 라이브러리)의 테마에 맞게 디자인, 여행, 음악, 요리 등 네 개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했다. 전은경 디자인 전문 잡지 '월간 디자인' 편집장, 손미나 여행작가 겸 에세이스트, 소울스케이프 디제이, 박준우 셰프가 참여했다. 서가를 둘러보며 책을 설명하는 모습을 셀프카메라 형식으로 촬영해 마치 도서관에서 함께 책을 둘러보는 듯한 느낌을 시청자에게 전달한다.
네 명의 연사는 현대카드 라이브러리가 소장한 '전권 보유 컬렉션'을 포함해 다양한 도서를 추천한다. 현대카드 라이브러리는 '도무스(Domus)' '라이프(LIFE)' '내셔널지오그래픽(National Geographic)' '롤링스톤(Rolling Stone)' '제임스 비어드 북 어워즈(James Beard Foundation Book Awards)' 등 역사적 가치를 지닌 도서를 전권 소장하고 있다.
네 명의 연사가 참여한 '북 스포일러'의 풀버전 영상은 '현대카드 DIVE'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현대카드 DIVE' 앱 또는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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