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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증시] 로쿠, 닐슨 동영상 광고 사업 인수…주가 3.7% 상승

로쿠가 닐슨의 어드밴스트 비디오 애드버타이징 사업을 인수하기로 합의했다. / 로쿠 제공

디지털 미디어 플레이어 업체 로쿠가 닐슨(Nielsen)의 어드밴스드 비디오 애드버타이징(AVA) 사업을 공개하지 않은 액수에 인수하기로 합의하면서, 로쿠의 주가는 3월 1일 연장 거래에서 3.7% 상승했다.

 

닐슨 주가는 시간 외 거래에서 4.6% 올랐다. 스마터애널리스트 보도에 따르면 로쿠는 닐슨의 광고 및 콘텐츠 측정 제품인 '토탈 애드 레이팅스'(TAR)를 플랫폼에 통합하기 위해 장기적인 상업 계약을 체결할 것이라고 밝혔다.

 

닐슨은 광고 측정 및 데이터 분석 회사다. 닐슨의 AVA 사업에는 동영상 자동 콘텐츠 인식(ACR) 및 동적 광고 삽입(DAI) 기술이 포함된다. AVA 사업 인수는 텔레비전 운영업체를 위해 로쿠의 엔드투엔드 DAI 솔루션 출시를 가속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양사 간의 상업적 계약의 결과로 퍼블리셔는 로쿠의 미디어 판매 및 광고 구매 플랫폼인 원뷰(OneView)에서 닐슨 디지털 콘텐츠 등급(DCR)과 디지털 광고 등급을 구현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미국 내 콘텐츠 스트리밍 사업이 인기를 끌면서 주가를 올리고 있는 로쿠는 하드웨어를 판매 하는 사업 부문과 영상 전후 광고를 시청하면 콘텐츠를 제공하는 플랫폼 사업 크게 두가지로 나뉘어져 있다. 시청자들이 전통적인 케이블 TV를 떠나는 '코드 커팅' 현상에 힘입어 로쿠는 지난해에만 주가를 3배 이상 올렸다. /박태홍기자 pth7285@metroseoul.co.kr

 

메트로경제의 해외증시뉴스는 MoYa의 데이터 추출 기술이 활용돼 제공 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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