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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보생명, '다시, 스마일' 캠페인 실시

교보생명이 '다시, 스마일' 캠페인을 진행한다. /교보생명

교보생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지친 이들을 위해 선한 영향력을 전파한다.

 

교보생명은 소외 계층 어린이들에게 책을 선사하는 '다시, 스마일'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교보생명의 고객서비스 애플리케이션 '케어(Kare)'에 접속해 스마일 카메라로 본인의 웃는 모습을 촬영하면 인공지능(AI) 안면인식 기술을 활용해 스마일 지수가 측정된다.

 

인증 직후 발급되는 기부인증서를 통해 기부 동참 순서를 확인할 수 있다.

 

스마일 기부 1만개가 모이면 약정 기부금이 글로벌 NGO 굿네이버스를 통해 보육원 아이들을 위한 복수의 '작은 도서관'을 세우는 데 쓰일 예정이다.

 

'작은 도서관'은 교보문고의 북큐레이션으로 엄선한 지원도서, 책장 및 의자, '다시, 스마일' 캠페인 참여자 전원의 명단이 담긴 도서관 명패 등으로 채워질 계획이다.

 

'다시, 스마일' 캠페인은 3월 한 달간 진행한다. 매일 참여도 가능하다. 스마일 기부 10회 이상 참여자 중 100명을 추첨해 3만원 상당의 외식 상품권도 증정한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스마일 기부 '1만개'를 목표로 삼은 데는 동음이의어로 웃음꽃이 '만개(滿開)'하기를 바라는 마음이 담겨 있다"면서 "캠페인의 시작은 미약할 수 있지만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든 국민들이 웃음을 되찾는 선한 영향력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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