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편의점, 화이트데이에 역대급 상품·혜택 쏟아낸다

모델들이 CU의 화이트데이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BGF리테일

편의점 업계가 화이트데이(3월 14일)을 앞두고 역대급 컬래버레이션과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캐릭터 컬래버레이션은 물론, 항공사, 테마파크, OTT 서비스 등 이종산업간 협업 상품을 선보여 소비심리를 자극하고, 배달·선물하기 프로모션도 강화한다.

 

CUX에버랜드 협업 상품/BGF리테일

◆캔디사면 항공권이 따라온다?

 

CU는 테마파크 에버랜드와 손잡고 에버랜드 개장 45주년 기념 '자연농원' 디자인을 활용한 '에버랜드 상품 3종(1만1800~2만3400원)'을 출시한다. 해당 상품은 TV, 도시락, 티켓 모양의 패키지에 에버랜드 이용권 45% 할인 쿠폰(동반 1인 가능) 및 스티커, 엽서 등의 굿즈가 구성됐다.

 

'제주항공 티켓박스(10,000원)'에는 비행기 티켓을 형상화 한 패키지에 캔디와 초콜릿, 제주항공의 한정판 수면 안대가 들어있다. 모든 상품에는 국내선 항공 8천원 할인권이 포함돼 있으며 일부 상품(20개)에는 국내선 왕복항공권(1인)도 담겨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이용자가 급증하고 있는 OTT 서비스 업체인 Wavve와 선보이는 '웨이브 스낵박스(1만2000원)'는 집콕족을 겨냥해 서비스 7일 이용권을 제공한다.

 

이마트24가 선보이는 핑크두꺼비 화이트데이 상품/이마트24

◆식지 않는 두꺼비 인기

 

진로의 대표 캐릭터 두꺼비는 화이트데이에도 인기 상품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GS25는 ▲진로이즈백두꺼비에코백세트 2종(이하 두꺼비에코백세트) △어몽어스세트 4종 △카카오프렌즈세트 7종 △미니화환세트 2종 등을 비롯한 총 100여종이다.

 

특히 두꺼비에코백세트는 GS25가 30~50세대를 위해 진로와 손잡고 출시한 화이트데이 세트상품이다. 30~50세대에게 친숙한 진로의 대표 캐릭터 두꺼비가 디자인된 에코백에 다양한 캔디, 젤리, 스낵이 8개~10개 담겼다. GS25는 화이트데이 기획상품을 출시하기 위해 진로와 지난해 하반기부터 협의를 거쳤다.

 

이마트24는 밸런타인데이에 선보인 두꺼비 굿즈에 이어 화이트데이에는 핑크두꺼비 굿즈 2종(저금통세트/수납컵세트)을 전면에 내세웠다.

 

저금통세트는 핑크두꺼비 피규어 저금통과 함께 아임이 미니벨초콜릿(4개)으로 구성됐으며, 수납컵세트는 핑크두꺼비가 껴안고 있는 수납컵 안에 아임이 트러플초콜릿(7개)이 들어있다. 핑크두꺼비 굿즈 2종 가격은 각 14900원이다.

 

업계 관계자는 "인지도가 높고 호응이 좋은 캐릭터인 만큼 이번 화이트데이에도 고객들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배달 서비스 이용하면 더 싸다

 

비대면 구매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것을 고려해 배달 서비스와 연계한 마케팅도 운영한다.

 

GS25는 오는 15일까지 '카카오톡 주문하기'를 통해 화이트데이 상품을 구매하면 배달료 2000원을 할인해주며, '요기요'를 통해 로쉐T-8등 화이트데이 상품 6종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3000원을 할인해준다.

 

CU는 요기요를 통해 2만원 이상 주문하는 고객과 네이버, 위메프오를 통해 오는 31일까지 상품을 1만원 이상 주문하는 고객에게는 3000원 할인 혜택을 일괄 제공한다.

 

또한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는 이달 8일부터 14일까지 7일 간 젤리도시락 2종을 포함한 화이트데이 기획 상품 총 6종의 모바일상품권을 15%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GS25에서 모델들이 화이트데이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GS리테일

◆특색있는 상품으로 차별화

 

세븐일레븐은 홈파티족이 늘어남에 따라 홈파티 콘셉트로 기획한 다양한 화이트데이 상품들을 선보인다. 글로벌 대표 캔디 브랜드인 츄파춥스와 함께 '화이트데이 파티팩(1만4600원)'을 한정 판매한다. 해당 상품에는 미니 미러볼과 츄파춥스 사탕과 젤리가 함께 구성되어 있다. 홈파티에 어울리는 귀여운 솜사탕 케이크도 마련했다. '너를 솜사탕해(5900원)'는 알록달록 무지개 색깔의 솜사탕 케이크로 초와 성냥이 포함되어 있어 홈파티 아이템으로 제격인 상품이다.

 

화이트데이 홈파티 셋트/세븐일레븐

코로나19로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면서 입안 내 텁텁함을 해소하기 위해 민트 캔디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민트 캔디 브랜드 이클립스와 함께 화이트데이 기념 프로모션도 있다. 세븐일레븐에서 이클립스 캔디(6종) 구매 후 세븐앱에서 스탬프를 2개 이상 적립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8세대(2명), 갤럭시 버즈 프로(3명), 이클립스 교환권(1000명) 등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미니스톱도 차별화 상품을 앞세웠다. 미니스톱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화이트데이 행사 상품으로는 킨더조이 제품을 달걀처럼 포장해 재미를 더한 킨더조이란3입(5100원), 하리보젤리를 곰돌이 모양 박스에 담은 하리보곰박스(9000원), 쫀드기, 밭두렁 등 추억의 상품을 한데 모은 레트로 선물박스(9600원) 등이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